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 초대

아모레퍼시픽,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 오프라인으로 확대 전개
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 ‘BOTTLE RE:PLAY’ 실시..혜택은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 주력 뷰티기업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가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다 사용한 제품을 담았던 플라스틱 용기 수거 캠페인으로 초대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1월부터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캠페인을 전개하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하던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온라인까지 확대하기로 한 것인데,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후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 역시 대폭 확대한다.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수거한 용기는 아모레퍼시픽과 플라스틱 및 유리 재활용 업체의 1, 2차 분리 선별 과정을 거쳐 물리적 재활용이 진행된다. 단, 물리적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들은 열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래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4R 전략(Reduce, Recycle, Reuse, Return)을 중심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 재활용성 향상, 용기 재이용 및 회수를 통한 플라스틱 순환 모델을 구축해왔다. 

또 2009년부터는 플라스틱 및 유리 화장품 공병을 회수하여 재활용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작해 2022년까지 누적 2,473톤의 공병을 수거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 일환으로 전개되는 아모레리사이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를 지향하는 이니스프리도 브랜드 대표 친환경 활동인 ‘공병수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BOTTLE RE:PLA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03년부터 자원 선순환을 위해 꾸준히 진행한 캠페인으로 그간 약 1,241톤의 플라스틱 공병과 유리 공병을 재활용 해왔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올 1월 ‘BOTTLE RE:PLAY’라는 새 슬로건과 함께 시작을 알린 공병수거 캠페인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많은 고객들의 공병수거 참여를 위해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온라인 공병수거’ 참여 후 아래 조건들을 모두 달성 시 뷰티포인트를 최대 13,000점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1월 24일까지 한시적으로 온라인 공병수거의 수거 단위를 10개에서 5개로 변경 운영한다. 깨끗이 사용한 이니스프리 공병 5개를 모은 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2-3일 내로 이니스프리가 방문 수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병수거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는 고객 미션 이벤트도 마련됐다. 

미션 수행 첫 단계는 ‘공병수거 참여', 두번째로 ‘이니스프리 유리 용기 추천 제품 5% 할인 쿠폰 발급받고 구매하기’, 마지막으로 앱 푸시(APP PUSH)에 동의하고 ‘공병 재탄생 소식 제일 빠르게 받기’를 클릭하면 모든 미션이 완료된다. 

미션 참여자에게는 미션 완료 개수에 따라 선물이 제공되며, 모든 미션 완료 시 참여자 전원에게는 뷰티포인트 3,000점 적립과 함께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다가오는 4월에는 공병수거 품목 중에서도 유리 공병을 재활용한 의미있는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며, 수거 가능한 품목 및 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 'BOTTLE RE:PLA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