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Research & Review

닥터지, 인천·제주면세점 입점..외형 최대치 행진 이끌까?

2017년 이후 4년간 매해 141.7%씩 성장..매출 최대치 행진
올 상반기 매출, 사상 첫 1천억 대 고지에 등극...‘승승장구’
송중기와 인천/제주공항 면세점 입점 앞세워 지속성장 추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로 친숙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이달 들어 인천공항과 제주공항 내 면세점에 잇따라 입점해 올해도 창사 최대매출로 이끌 기폭제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회사는 감사보고서가 공개되기 시작한 지난 2017년 이후 지난해까지 매해 역대 최대매출 기록을 갈아치우며 승승장구해왔다. 


2017년 265억 매출에서 지난해엔 1766억 원을 시현, 무려 566.7% 급증했는데, 이는 해마다 141.7%씩 성장해온 셈이고 영업이익 역시 같은 기간 21억에서 263억 원으로 1175.2%나 늘어 연평균 293.8%씩 신장하는 등 중소기업으로선 보기 드문 양호한 성적표를 써내려온 것. 

특히 매출은 지난해까지 매년 최대치를 갈아치웠고 올 상반기에도 1027억 원의 매출을 시현, 전년 동기 919억 대비 11.8% 성장하며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더욱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반기 매출 1천억 원 시대를 여는 새로운 역사까지 작성해, 최근 수년간 업황 부진으로 고전중인 중소 뷰티기업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얻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호 실적에 대해 업체 측은 올해도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레드 블레미쉬’ 라인 판매가 전년 동기보다 10% 늘었고,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늘면서 면세점 매출이 무려 130% 증가한 점을 꼽았다.

이에 더해 업계에서는 올해 초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송중기 효과’도 한 몫 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빈센조’, ‘태양의 후예’ 등에 출연하며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배우 송중기와 함께 방송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로부터 관심을 모을 수 있었을 것이란 시각이다.

이에 더해 코로나19 이후 대세 유통채널로 부상한 온라인 구매 효과도 가세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고운세상코스메틱 측은 올해 상반기 자사몰과 쿠팡, 무신사, 컬리, 11번가, G마켓 등을 통한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3% 늘어났다고 밝힌바 있다. 

신세계 인천공항 및 신라 제주공항 면세점’ 입점..국내외 소비자 접점 확장 
 

이러한 가운데 이달 들어 시그니처 브랜드인 닥터지(Dr.G)가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1점’과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에 입점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 강화와 함께 지금까지의 성장세 가속화에 나서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일 국내 최대 국제공항인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 위치한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1점’에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4일에는 제주 국제공항의 유일한 면세점인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에 토산 브랜드 5개 중 메인 브랜드로 입점한다고 지난 9일 밝힌 것. 

특히 이번 공항 면세점 입점은 기존의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신라면세점 서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등 시내 면세점에서의 높은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따른 성과로 분석된다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1점,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 매장을 통해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뛰어난 제품력을 소개하고 브랜드 모델인 배우 송중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공항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9월 2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T2점에 위치한 닥터지 매장 내 팝업 매대도 운영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브랜드 인지도와 면세점에서의 높은 매출을 인정받아 국내 주요 공항 면세점에 입점할 수 있었다”며 “이번 공항 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닥터지를 국내 더마코스메틱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닥터지의 면세채널 확장 승부수가 올해도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또 다시 갈아치울 기폭제로 작용할지 뷰티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