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시장동향]⑥“효과 아니까!”..스타 모델 발탁 러시

유통업계, 2023 시즌 인기 스타 앞세워 고객 유치 한판 승부 돌입
뉴진스, 태연, 세븐틴 민규, 김민경, 손정은, 주현영 발탁 CF컷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 뷰티, 패션 등 유통업계가 2023년 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병기로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 이들을 앞세운 치열한 마케팅 열전을 예고해 소비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7일 유통가에 따르면 맥도날드, 아이소이, 칭따오 맥주, 이니스프리, 발리스틱골프, 페르노리카코리아 등이 자사 제품을 대표할 얼굴로 뉴진스, 김민경, 태연, 민규, 손정은, 주현영 등을 발탁, 이들을 내세운 CF와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소비자 유치를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이는 스타를 앞세운 CF나 드라마 속 배경이나 메뉴를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와 메뉴를 각인시킬 수 있어 투입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특히 해당 브랜드의 콘셉트나 분위기 등이 스타와 잘 어우러지는 경우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매출 상승으로도 직결되는 경우가 상당해 많은 업체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려는 시도가 많은 시간이 흘러도 끊임없이 이어지는 추세다.

게다가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음악, 예능 등 각 분야에서 톱을 달리는데다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업체들은 이점을 잘 활용해 브랜드나 제품 인지도 제고는 물론 매출 증대까지 도모하겠다는 전략이어서 올 한해 이들 스타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맥도날드, 올해 광고 모델로 색다른 매력 가진 그룹 뉴진스 발탁

맥도날드는 3월 신메뉴 야심작을 출시하며 ‘색다른 차원의 빠삭함’ 캠페인 모델로 그룹 뉴진스(NewJeans)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뉴진스는 기존 아이돌 그룹의 콘셉트와는 다른 차원의 신비로움과 신선한 매력을 가진 그룹으로, 매번 새로운 메뉴로 색다른 맛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자사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Jean)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진 그룹으로 실력 있는 보컬로 음악성도 인정받고 있어,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를 석권하고 광고계에서도 활약하며 글로벌 대세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맥도날드는 신제품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 출시와 함께 그룹 뉴진스가 모델로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레트로 감성이 담긴 2D 픽셀 그래픽을 기반으로 제작돼 Z세대를 필두로 한 젊은 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은 2D 픽셀 조각을 좇아 맥도날드에 찾아온 뉴진스가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의 차원이 다른 바삭함을 특유의 매력으로 소개하는 내용으로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칭따오, 논알콜에 상큼함 더한 ‘논알콜릭 레몬’ 출시...태연 내세워

수입맥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 논알콜 맥주를 론칭하며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칭따오는 새로운 논알콜(비알콜) 라인업을 추가하며 ‘논알콜=칭따오’ 굳히기에 나섰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비알콜 음료 신제품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330ml 캔 출시와 함께 소녀시대 출신 아티스트 태연을 발탁했다.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기존 ‘칭따오 논알콜릭’ 공정 마지막에 진한 레몬주스를 더해 균형 잡힌 산미와 달콤함이 부드러운 탄산과 조화를 이뤄 새로운 풍미를 선사하는데다 ‘저온 진공 증류법’으로 제조해 공기중 산화를 막아 더욱 깔끔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한 캔(330ml)에 60kcal로, 지방·콜레스테롤 프리 제품인데다, 원재료부터 제조 공정, 테스트 전 과정에서 동물성·합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프렌들리 제품으로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특히 글로벌시장에 동시 출시하며 모델로 글로벌 아티스트 태연을 발탁했는데, 태연은 국내를 비롯해 홍콩과 마카오, 싱가포르, 베트남에서 글로벌 모델로 활동하며 신제품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발리스틱골프, 브랜드 앰배서더로 손정은 아나운서 발탁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발리스틱골프(BALLISTIC GOLF)는 올해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 중인 손정은을 발탁하고 럭셔리 브랜드로서 이미지 강화에 나섰다. 

손 아나운서는 MBC 26기 공채로 뉴스데스크, PD수첩 등 주요 보도, 시사 프로그램의 앵커 및 진행을 맡으며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했고 현재는 프리랜서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발리스틱골프는 손 아나운서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인 발리스틱과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골프 화보 촬영, 골프데이, 셀럽과 함께하는 프로암 대회, 스타일링클래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자사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신규 골퍼들도 유치해 하이엔드 골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 브랜드 글로벌 모델로 ‘세븐틴 민규' 선정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이니스프리는 세븐틴 민규를 모델로 발탁하고, ‘THE NEW ISLE’ 캠페인 티저 영상을 지난달 27일 공개했다. 

이는 최근 브랜드 BI 변경 등 변화를 시도중인 이니스프리가 자사 가치관과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는 모델로 긍정·활발하면서 자신감을 표현하는 세븐틴 민규를 발탁한 배경이다. 

세븐틴 민규는 도회적인 마스크에 당당하고 에너제틱한 반전 매력까지 지녀,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고효능 제품을 국내외 고객들에게 전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활기차고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은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페르소나와 일치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2015년 데뷔한 13인조 그룹으로 민규는 힙합팀에 소속되어 있는데, 지난해 6개월 동안 총 22개 도시, 29회 공연으로 진행된 월드 투어 ‘비 더 선 (BE THE SUN)’을 성공리에 마쳐, ‘K-팝 퍼포먼스 대표 주자’다운 무대 장악력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개그우먼 김민경, ‘아이소이 소이로움 생리대’ 모델 발탁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소이’는 자사의 ‘소이로움 유기농 비건 생리대(이하 소이로움 생리대)’ 광고 모델로 개그우먼 김민경을 발탁했다. 

아이소이는 소이로움 생리대와 김민경이 ‘건강함’이라는 공통분모로 만나 올해 뜻깊은 콜라보를 펼쳐 나갈 예정이며, 또 김민경은 필라테스, 사격 등 최근 다양한 운동에 두각을 나타내며 연예계 대표 ‘건강미’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다.

김민경은 “건강을 위한 여성 용품 모델이 된 만큼 소이로움을 통해 알게 된 여성건강 관련 지식을 주변에도 많이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코넛 럼 말리부, '떡볶이엔말리부' 캠페인 모델 주현영 발탁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는 발랄하면서도 러블리한 이미지가 매력적인 배우 주현영을 ‘떡볶이엔 말리부'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총 3편으로 제작된 이번 캠페인 광고에서 주현영은 홈파티, 캠핑, 다이너 바 등 다양한 장소 속 한 가지 아쉬운 순간 해결사로 등장해 함께 즐기는 말리부를 표현했다. 

특히 말리부의 칵테일과 떡볶이와의 최적의 페어링을 제안하며, 특유의 익살스런 표정 연기와 표현력으로 '재미난 해결사' 면모를 뽐내며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후문이다.

주현영과 함께하는 말리부의 '떡볶이엔 말리부' 캠페인 광고 영상은 6일 말리부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