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갑진년 새해를 여는 먹거리 틈새시장 이벤트 ‘눈길’

유통가, 메뉴 할인부터 경품 증정…특별한 혜택 제공 내세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 새해 벽두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발길 잡기에 분주하다.  
 
이들 업체는 새해에 어울리는 메뉴 할인부터 경품 증정 행사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나름대로의 프로모션을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전개하고 있는 각종 새해 프로모션에 비해 소비자 인지도가 높지 않은 틈새시장(덜 알려진) 이벤트여서 더욱 눈길이 간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은 새해에 어울리는 메뉴인 떡국설렁탕과 만두설렁탕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한촌설렁탕은 두 메뉴가 전통적으로 새해가 되면 많이 찾는 음식인만큼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할인 행사로 진한 사골육수와 함께 쫄깃한 쌀떡과 속이 꽉찬 만두가 들어간 한촌설렁탕만의 떡국을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메뉴 출시와 함께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음료 한 잔 당 별 3 개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이어 8일부터 21일까지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새해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4명을 추첨,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은 2024 갑진년 새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굽네몰 2024 특가 왔어용’ 할인전을 운영한다.  

먼저 굽네 베스트 간편식 메뉴인 오븐구이 삼각치밥(치즈김치맛/치즈갈비맛) 3팩을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60% 할인한 9,900원에 제공한다. 

신년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소비자를 위해 ‘1일 1닭’ 한 달 패키지도 준비했다. 최대 44% 할인 가격에 판매하며 해당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저칼로리 머스타드 소스를 증정한다.  

또한 굽네몰은 기획전 기간 동안 새해 다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경품은 5만 원 상당의 굽네몰 신제품 맛보기 버라이어티팩(5명), 굽네몰 적립금 1만 원(10명), 적립금 2천 원(30명)이며 이벤트는 회원 아이디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리아’의 경우 고마운 주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땡스버거 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M3(1명), 에어팟 맥스(3명), 닌텐도 스위치 OLED(10명), 등을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는 롯데잇츠 배달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편의점 GS25는 갑진년 값진 한 해가 시작될 수 있도록 갓(GOD) 행사를 지난 1일 선보였다.

GS25가 2024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20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하던 갓세일 행사를 새해부턴 매월 첫날부터 시작한 것인제, 행사 기간을 1일부터 15일까지로 변경해 매월 초 새로운 행사를 선보이고, 행사 기간도 늘려 물가 안정 및 고객 혜택을 더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갓세일’은 GS25가 지난해부터 새롭게 기획한 시그니처 행사(브랜드를 상징하는 행사)다. 최고를 의미하는 접두사 ‘갓(GOD)’과 할인을 의미하는 세일(SALE)을 붙여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이겠다는 의지와 갓세일(GOD SALE)의 영문자로 GS25가 연상될 수 있는 중의적 표현이 행사명으로 활용됐다.

GS25는 새해 첫날인 1월 1일과 앞으로 더욱더 값진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1월 갓세일 행사를 1+1에 주력했다. 행사 상품은 총 30여 종이며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 주요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새해를 맞아 사람들에게 에너지 충전의 의미를 담은 레드불에너지드링크와 춘식이바나나우유500㎖, 쿠캣우유쏙찹쌀떡모나카, 칸타타275㎖ 커피 음료 5종, 코카콜라제로1.5ℓ, 정화노래방왕다리오징어, 오뚜기작은밥150g 등에 대해 1+1 행사가 적용된다. 

이밖에 스텔라캔500㎖ 번들(4캔) 9000원, 하이네캔500㎖ 번들(4캔) 1만원, 아사히캔350㎖ 번들(6캔) 9900원 등 맥주 번들 할인 행사와 알타감마카베르네소비뇽 와인을 2병 9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눈에 띄며, 앞으로도 매월 눈길을 끄는 행사 구성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