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1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김장여행에 브랜드 메시지·성인용품..이색 체험 초대

상하농원, 김장시즌 맞아 ‘휴식’ 테마 김장여행 패키지 선보여
설화수,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 전시 이벤트 개최
섹슈얼 웰니스 텐가, ‘AK&홍대’에 브랜드 체험 팝업스토어 예고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등 유통기업들이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김장철을 앞두고 다음달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 농원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김장체험과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가을여행을 할 수 있는 ‘슬기로운 김장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상하농원에서 재배한 무 등 김장재료를 직접 수확해 본 뒤 김장김치 체험이 진행되며, 아이들과 함께 내 입맛에 맞는 나만의 김치를 담그는 내용이다. 재료는 친환경으로 재배되어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높은 베타 배추를 비롯해 양파 청과,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고창지역 최상의 로컬 농산물로 준비했다.

특히 이번 ‘슬기로운 김장여행’ 패키지에는 김장체험 이후 다양한 상하농원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쿠폰과,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함께 노천 스파가 준비되어 있으며, 패키지 이용 고객은 20% 할인된 가격에 상하농원 김장김치 4종을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포기김치는 3kg, 31,200원(정가 : 39,000원), 5kg, 50,400원(정가: 63,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는 ‘상하농원 홈페이지’나 ‘상하농원 유선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는 전시 이벤트인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를 개최한다.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설화수는 9월부터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를 진행 중인데,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고객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아름다움만을 고집스럽게 추구해온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며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전시 큐레이터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서영희를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설치 미술가 이불,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입양된 개인적 경험을 작품에 투영시킨 다나 와이저(DanaWeiser) 등 동서양과 세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색채의 작가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설화수가 고집스럽게 걸어온 길을 흙, 눈, 꽃의 은유를 활용해 자신만의 언어로 재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게다가 이벤트 장소인 ‘북촌 설화수의 집’ 그 자체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기능한다. 

설화수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2021년 11월에 문을 연 이곳은 설화수의 취향과 가치관을 섬세하게 담아 따뜻하게 맞이하는 ‘집’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니고 있는데다,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에 지어진 양옥이 하나로 연결된 구조로, 1930년대에 시작된 아모레퍼시픽의 선구자 정신을 1960년대 ‘ABC 인삼크림’으로 계승하며 꽃을 피운 설화수의 여정을 담아낸 공간이다. 

관객들은 손쉽게 접할 수 없던 예술 작품이 전시된 한옥과 양옥에서 작품과 공간이 빚어내는 이질적이고도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설화수는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라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오직 설화수만이 걸어온 아름다움의 여정을 흙, 눈, 꽃이라는 상징으로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매니페스토 영상인 ‘FROM 1932TO YOU’는 서성환 선대 회장의 어머니 윤독정 여사가 직접 만들고 팔았던 동백기름 한 방울에서 시작해 오랜 시간 수많은 여성과 함께 한 설화수의 특별한 여정을 보여준다.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로제가 의인화된 설화수로 분한 또다른 영상인 ‘사람은 흙에서 태어나 꽃이 된다’는 지난 9월 공개 이후 소비자의 공감과 지지를 얻으며 화제의 중심이 되기도 했다.

섹슈얼 웰니스 브랜드 텐가(TENGA)는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AK&홍대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예고했다. 

텐가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서울 연남동에 첫 팝업스토어를 연바있으며,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성인용품에 대한 편견을 무너뜨리고, 접근성이 높은 쇼핑몰 내 위치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홍대 팝업스토어에는 남성용 셀프 플레저 브랜드 ‘텐가’를 비롯한 여성용 브랜드 ‘이로하(iroha)’, 성생활 개선을 위한 브랜드 ‘텐가 헬스케어(TENGA Healthcare)’ 등 텐가그룹 내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매장 내부는 셀프 플레저 제품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성인 전용 공간과 전용 굿즈 및 잡화류가 비치된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국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남성의 정자 움직임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텐가 멘즈루페’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성(性)’을 목표로 2005년 일본에서 탄생한 텐가는 현재 세계 72개국에서 누적 1억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 최대 섹슈얼 웰니스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16년 한국지사를 설립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