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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성금에 기부·인재육성..뷰티업계 ESG 경영 ‘잰걸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뷰티업계가 최근 소외계층을 위한 각종 성금에 제품 기부, 여성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등 ESG경영에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로 경력보유여성 등 인재육성 확대


LG생활건강은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보유여성 등 우리 사회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 

지난 2018년부터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는데, 지금까지 130여 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고, 이중 유튜브 구독자 수 1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여러 명이다. 

내뷰크는 이들의 사회 진출과 취업의 발판을 제공하며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대세 유통 채널로 주목받으며 올 한 해만 9조 원 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하고, 기존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Live)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내뷰크 5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5기에는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취업준비생, 연극배우, 아나운서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 총 244명이 지원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5명(여성 29명, 남성 6명)을 선발했다. 최종 경쟁률은 약 7:1을 나타냈다. 

5기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다양한 인프라도 지원받는다. 또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에게서 직접 수업을 듣고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는다. 

특히 이들로부터 라이브 제작 노하우와 방송 진행에 필요한 소통 화법을 전수받고, 라이브 실습을 같이 하면서 1:1 코칭과 소그룹 트레이닝을 받는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이번 교육에서 가장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는 참가자에게는 피지오겔, 빌리프 등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실전 판매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지역사회 발전 위해 성금 3억 기탁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 100억 원에 도달해 ‘희망나눔캠페인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0여 년간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사랑의열매와 함께 하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성금을 지정 기부하여 취약 계층의 취업 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취업 기반의 직무 별 맞춤 교육 및 훈련,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가족 돌봄 서비스, 심리 상담 등 통합적인 지원을 통해 여성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며 돕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바탕으로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계층의 경제 역량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피부 질환 환아 지원금 전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로 우리 에게 친숙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피부 질환으로 고통받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질병 치료 및 수술, 치과 치료, 심리치료 등의 지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인데, 특히 소비자들이 직접 고운세상코스메틱의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적립된 모금액도 포함되어 있어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캠페인은 ▲닥터지의 공식 서포터즈인 ‘찐팬’들이 일상 속 피부 건강을 위한 노력을 포스팅으로 기록하면 기부금이 적립되는 ‘#피부건강챌린G’ ▲닥터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된 ‘닥터지X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부금 전달 콘텐츠’에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된 좋아요 수를 기부금으로 환산하는 SNS 기부 이벤트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올해도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며 기부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유한건강생활, 2억3천만 원 상당 ‘이너플로라’ 기부…소외계층 여성 후원 


유한건강생활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여성들을 위해 전국푸드뱅크에 자사 대표 질건강유산균인 ‘이너플로라’ 제품 2억 3천만 원 상당을 전달하며 소외된 지역사회 여성들 후원에 나섰다.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계층 여성의 경우 질건강 등 이너뷰티 관리가 힘든 상황에 놓여있다. 특히 질염은 여자 10명 중 7명이 겪는 감기와 같은 질환이기에 자가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이번 기부 활동은 모든 여성들이 질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여성 질환으로부터 더욱 안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브랜드 철학이 드러나는 활동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한편,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의 질건강유산균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건강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해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너플로라는 사회적 통념 속에 감춰온 여성들의 근본적인 고민을 케어하고 질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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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