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1 (월)

  • 흐림동두천 9.4℃
  • 흐림강릉 12.4℃
  • 흐림서울 9.7℃
  • 흐림대전 11.1℃
  • 흐림대구 13.0℃
  • 흐림울산 12.5℃
  • 광주 12.2℃
  • 흐림부산 11.7℃
  • 흐림고창 11.6℃
  • 제주 12.6℃
  • 흐림강화 9.5℃
  • 흐림보은 10.8℃
  • 흐림금산 11.1℃
  • 흐림강진군 12.2℃
  • 흐림경주시 12.8℃
  • 흐림거제 12.0℃
기상청 제공

빙과·과일주스·통식빵...더위사냥 신제품의 '유혹’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찜통더위 극복에 도움을 줄 음료부터 빙과, 제철 과일주스, 통식빵 등 다양한 신제품을 앞 다퉈 선보이며 소비자 유혹에 나서고 있다. 

26일 현재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모아봤다.

롯데제과, 땅콩버터와 아이스크림의 만남…‘스키피바’ 출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인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스키피 땅콩버터를 그대로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키피바’를 출시했다.  

‘스키피바’는 기존에 없는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는데, 겉은 부드러우면서 달콤하지만 속으로 갈수록 쫀득쫀득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느껴지는데다, 속에 있는 땅콩버터 안에는 땅콩 알갱이가 들어가 있어 씹는 재미도 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수 백 번의 시제품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비율을 찾아, 땅콩버터 특유의 텁텁한 맛과 느끼함을 잡았다는 것. 또한 ‘스키피바’는 사전 소비자 테스트에서 90% 이상이 제품 구입 의향을 보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어, 제품에 거는 기대감을 높였다고 소개했다.  

롯데제과는 이번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와의 협업을 통해 식품업계에 유행하고 있는 ‘단짠’ 트렌드를 빙과제품에 접목, 빙과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달 중 콘 형태의 ‘스키피콘’도 출시할 예정이다.

공차코리아, 새콤달콤 '밀크티 포도 3종'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겨냥 ‘포도 신메뉴 3종’을 지난 18일 출시했다.

이번 ‘포도 신메뉴 3종’은 기존 음료 시장에 대다수 출시된 청포도 메뉴와는 달리 탐스러운 적포도를 활용한 메뉴라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공차의 새로운 토핑인 포도 쥬얼리에 사용된 포도는 와인의 본고장 이탈리아 산지오베제 품종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산지오베제(sangiovese) 품종의 포도는 산도가 높고 맛과 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으로 고급 와인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여름철 대표 제철 과일인 포도의 상큼 달콤함과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 베이스가 어우러진 '포도 쥬얼리 밀크티', ‘포도 요거티 크러쉬', '포도 그린티 스파클링'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공차코리아 마케팅본부 김지영 이사는 “이번 포도 신메뉴 3종은 기존 음료 시장에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청포도가 아닌 적포도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꾀했다”며 “특히 올 여름 공차가 심혈을 기울인 시즌 한정 메뉴로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공차코리아는 포도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포도 신메뉴 3종 구입 시 한 잔 당 스탬프 3개의 적립이 가능하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된다. 

굽네몰, 프리미엄 ‘굽네 허니멜로 소스’ 출시   

굽네치킨 기술로 만들어 맛있는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굽네 허니멜로 소스’를 단독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각종 치킨 샐러드, 샌드위치, 월남쌈,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으며 핫도그, 피자 등에 뿌려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소시지, 훈제 닭가슴살 등에 뿌려 먹으면 고기의 풍미를 살려줘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별도의 조리가 필요 없고 휴대가 간편해, 학생이나 자취생, 직장인들에게 만능소스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굽네 허니멜로 소스와 함께 ‘굽네 데일리 샐러드’도 출시했다. 굽네 허니멜로 소스와 잘 어울리는 샐러드를 별도 판매해 허니멜로 소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통우유 식빵 오픈 토스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지난 9일,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통우유 식빵으로 만든 ‘오픈 토스트’ 5종을 잠실점과 카페대학로점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30만개 판매 돌파한 인기 제품 ‘결을 살려 뜯어 먹으면 더 맛있는 통우유 식빵’에 신선한 재료를 더한 색다른 메뉴로, 아보카도, 수란, 리코타 치즈 등을 토스트 위에 올려 알록달록한 색감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커피 또는 아이스티와 함께 세트로 제공해 브런치 메뉴로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통우유 식빵에 로제 소스를 바르고 햄, 치즈, 수란을 얹어 구운, 계란 노른자가 톡 터지며 느껴지는 부드러운 맛과 햄, 치즈의 짭조름한 맛이 조화로운 ‘햄 에그 “톡”&커피’와 

토스트 위에 에그 포테이토 샐러드와 아보카도를 얹고 루꼴라를 더해 신선·담백한 ‘아보카도 에그 포테이토&커피’, 그리고 디저트형 토스트 ‘리코타 살구 체리&커피’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 외에도 버터와 베이컨 등을 곁들인 정통 프렌치 토스트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롯데푸드, ‘밀키스바’, ‘밀키스 튜브’ 출시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지난 4월 출시한 ‘밀키스바’에 이어, 이번에 밀키스 튜브’를 선보였다. 우유 탄산음료의 대명사 밀키스가 아이스크림으로 연이어 변신한 것. 

밀키스바는 달콤시원한 밀키스를 아이스바로 만든 제품으로 올 4월 출시돼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판매량은 150만개 이상. 밀키스 캔 모양을 그대로 패키지에 넣어 밀키스 음료가 아이스크림 냉동고에 진열된 것 같은 재미를 줬다.

밀키스바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번에 밀키스 튜브도 추가로 출시했다. 쮸쮸바 형태라 더운 여름에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우유맛과 달콤시원한 청량감이 조화를 이룬다.
 
쥬씨, 여름 제철과일 멜론, 복숭아 활용한 과일주스 출시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 대표 윤석제)도 여름 제철 과일인 멜론과 백도복숭아, 천도복숭아를 활용한 주스 ‘비비드웨이브 3종’을 지난 19일 선보였다. 

제철 과일인 멜론, 백도복숭아, 천도복숭아를 시원한 주스형태로 갈아 제공하는 음료로 전국 쥬씨 매장에서 즐길 수 있으며, 작년 여름 출시했을 때 합계 110만잔을 판매한 인기음료라고 쥬씨측은 밝혔다.  

더불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제품 출시 프로모션을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비비드웨이브’ 신메뉴와 함께 ‘핑거하트’ 인증 사진을 찍은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쥬씨’, ‘#복숭아’, ‘#멜론’, ‘#비비드웨이브’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 내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3명을 추첨, 내셔널 지오그래픽 여행용 캐리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