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마케팅트렌드]①설 선물세트 줄출시..특수 잡기 ‘돌입’

현대백화점, 롯데푸드, 돌코리아, 솔가비티민 등 다양한 세트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오는 24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를 겨냥해, 저마다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선물세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특수 잡기 열전에 돌입했다.  

6일 유통가에 따르면 식음료, 백화점 등 유통업계 최대 대목 시즌 중 하나인 ‘설’을 앞두고 각각의 업종 특성을 살린 다양한 선물 세트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지만 점차 시간이 흐를수록 한정판이나 가격 할인, 기획전 등 다양한 방식을 동원한 ‘설 특수 잡기 마케팅’ 열기는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90여종 본격 판매 돌입


롯데푸드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90여종에 대한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세트는 지난 설 대비 약 10% 물량을 늘리고, 로스팜 캔햄 세트, 혼합 세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식용유 세트, 원두커피 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먼저 ‘로스팜 캔햄 세트’는 다양한 맛과 크기의 캔햄으로 구성해 취향과 필요에 맞는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짠맛을 줄여 깔끔하고 담백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내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캔햄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100% 국산 돈육과 의성마늘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의성마늘 로스팜’ 등으로 구성했다.

또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함께 구성한 ‘혼합 세트’는 신규 구성품을 추가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이번 설에는 에어프라이어 보급 증가에 맞춰 스프레이 타입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러플향 올리브오일’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히말라야 핑크솔트, 천연 다시마 분말 등의 고급 조미료를 구성품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장조림, 돈불고기, 닭볶음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반찬캔과 참기름, 올리고당 등 다양한 구성의 혼합 세트가 운영된다.

이밖에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든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와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도 판매한다. 

직접 그라인딩 해서 마시는 홀빈, 분쇄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녹차 티백처럼 뜨거운 물에 넣어 마시는 싱글백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돼 음용 패턴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식용유 세트’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설에는 식용유 페트 용기의 색상을 어두운 녹색에서 투명한 색으로 변경해 친환경 정책에 발 맞추고 재활용이 쉽도록 했다. 

이 밖에도 쾌변두유,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대백화점, 6일부터 '2020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늘(6일)부터 24일까지 19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2020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전국 15개 점포별로 140~200평 규모의 특설매장을 열고, 한우·굴비·청과 등 신선식품과 건강식품·가공식품 등 총 900여 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기간 중 명절 대표상품으로 꼽히는 프리미엄 한우를 대거 준비한 것이 눈에 띈다. 

특히, 5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한우 세트는 지난 설보다 물량을 30% 늘려 총 5,000 세트를 준비했고, 냉장 한우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역대 최대 규모(4만6,000세트)의 냉장 한우 선물세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전국의 한우 중 단 3% 내외의 엄선된 암소 1++ 등급만을 사용한 '현대명품한우 프리미엄', 1++등급 암소 중 가장 높은 마블링(근내지방도) 등급을 받은 한우로 구성한 '넘버 나인 세트', 현대 서산 목장에서 전통 방식으로 키운 '현대화식 한우 명품' 등이 대표적이다. 

한우와 함께 대표 명절 선물로 꼽히는 굴비도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차별화한다. 지난 추석 600세트 한정 물량으로 선보인 특화 소금 굴비(자염·죽염·해양심층수 등 전통소금 3종, 프랑스 게랑드 소금으로 밑간 한 굴비)를 올해 1200세트로 늘려 선보인다. 

신안 천일염을 대나무통에 넣고 황토가마에서 구워낸 ‘죽염’으로 밑간한 '영광 참굴비' 등 4종을 선보이며, 고객 인기가 높은 점을 감안해 지난 추석 대비 판매 가격을 1만원 낮췄다.

또한, 길이 28cm 이상의 굴비로만 구성된 '현대 명품 참굴비 세트'도 총 150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35cm 참굴비 10마리로 구성된 '현대 명품 참굴비 수(秀) 세트', 29cm 이상 참굴비 2마리로 구성된 '현대 명품 참굴비 난(蘭) 세트' 등이다. 

이밖에 청과 상품으로 샤인머스캣 세트 5개 품목과 굴비·옥돔 등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지역 특산물에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장류로 맛을 낸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제주산 옥돔을 황토판 천일염으로 밑간한 ‘명인명촌 황토판염 옥돔세트’, 국내산 참조기에 쌀과 천일염을 자연 발효시킨 ‘누룩장’으로 양념한 ‘명인명촌 누룩 굴비’ 등이 대표적이다. 

돌(Dole) 코리아, 돌 마켓서 ‘2020 설 선물 기획전’ 진행

글로벌 청과회사 돌(Dole) 코리아는 오는 22일까지 자사 프리미엄 신선과일 전문몰 ‘돌 마켓’에서 설 선물 기획전을 마련, 신선한 프리미엄 과일로 구성된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스위티오 바나나 및 파인애플을 포함해 해금골드키위, 블루베리, 오렌지, 자몽, 아보카도와 파파야, 용과 등 이색 열대과일로 구성한 풍성과일세트 3종과 함께 실속과일 선물세트, 용과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돌마켓에서 설 선물세트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즉시 발급 가능한 쿠폰으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량 주문시 엑셀 주문서를 통해 편리하게 주문 가능하다. 또한 선물세트 구매한 모든 고객들은 휴대용 바나나 케이스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정관장,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1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4종을 비롯,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솔가비타민, 최대 50% 할인 ‘2020 설 선물 기획전’ 진행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2020년 설을 맞아 6일부터 27일까지 ‘2020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솔가의 인기 제품들을 세트 상품으로 구성, 최대 5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행사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참여 고객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내에 지정 백화점과 솔가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커스텀 라벨을 제공할 계획이다. 

커스텀 라벨에는 부모님, 자녀, 연인 등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문구가 담겨있어 나만의 특별한 선물을 전할 수 있다.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솔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