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1 (수)

  • 흐림동두천 17.6℃
  • 흐림강릉 16.9℃
  • 흐림서울 19.1℃
  • 구름많음대전 19.4℃
  • 흐림대구 20.2℃
  • 흐림울산 18.7℃
  • 구름조금광주 20.7℃
  • 흐림부산 19.6℃
  • 구름많음고창 20.3℃
  • 흐림제주 20.6℃
  • 흐림강화 18.6℃
  • 흐림보은 19.6℃
  • 흐림금산 19.1℃
  • 구름조금강진군 21.2℃
  • 구름조금경주시 19.3℃
  • 구름많음거제 21.4℃
기상청 제공

하트피자·한식우동·감동란호빵..새 먹거리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하트피자와 정통 한식우동, 이색 호빵에 식사 대용식 곡물 음료 등 소비자 입맛 저격을 위한 새 먹거리들을 줄줄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탐앤탐스, 가을 신메뉴 ‘그레인 레볼루션’ 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이해 신메뉴 ‘그레인 레볼루션’ 3종을 지난 2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그레인 레볼루션이라는 메뉴명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곡물 본연의 맛을 살린 ‘오트밀 바닐라 라떼’와 ‘블랙 그레인 라떼’, ‘군고구마 라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오트밀 바닐라 라떼는 달콤한 바닐라 라떼에 곱게 간 오트밀이 더해진 음료로 텁텁함 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블랙 그레인 라떼는 블랙푸드로 불리는 검정쌀, 검은깨, 약콩, 대두 등 우리 땅에서 자란 10가지 곡물을 담아 고소한 맛을 살렸다. 

군고구마 라떼는 군고구마 특유의 스모키 향과 달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탐앤탐스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해당 게시글에 신메뉴 라떼 3종 중 친구와 함께 마시고 싶은 음료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각 채널 별로 5명씩 10명에게 문화 티켓 2매를 선물한다. 

더불어 친환경그린캠페인 ‘레볼루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그레인 레볼루션 3종 주문 시 일회용 컵 대신 에코 핸들 드링킹자에 담아 제공하며 이 에코컵은 반납할 필요 없이 증정한다.

CJ제일제당, 신제품 정통 한식우동 선보여

냉장면 시장 1위인 CJ제일제당은 5일 국산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낸 정통 ‘한식우동’을 새로 출시하고 성수기 시즌 공략에 나섰다.  

이 제품은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살리기 위해 국산 멸치와 다시마, 어묵, 홍합 등으로 국물 맛을 낸 정통 한식우동. 국내 냉장 우동 시장 내 일식 우동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멸치 국물 베이스 한식우동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의 냉장면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면은 갓 뽑은 듯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진공 반죽과 저온 숙성시켰고 육수는 멸치와 다시마로 우려냈다. 여기에 김가루, 대파, 고춧가루는 국물의 칼칼한 맛을 더했다. 

한식우동은 식사용 뿐 만 아니라 안주용, 해장용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중장년층 소비자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가쓰오 육수가 중심인 우동 시장에서 멸치 육수의 장점을 내세워 가쓰오 우동과 함께 한식우동을 대표 우동 인기 품목으로 키울 예정이다. 

GS25, 감동란 호빵 등 차별화 호빵 선보여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지난 4일부터 다양한 맛의 차별화한 호빵을 순차 출시한다. 

출시되는 호빵은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통단팥 호빵 외 감동란 호빵, 치즈불닭 호빵, 꿀씨앗호빵, 새우만빵, 고기만빵 등 총 10종이다. 

이들 제품은 최근 수요 세분화, 서구형 입맛의 증가로 인해 호빵의 고객 선호도가 단팥에서 피자 호빵 등 조리가 가미된 非단팥류 호빵류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호빵을 대표하는 맛인 단팥 호빵의 매출은 전체 호빵 매출의 2015년 구성비 중 53.5%를 차지했으나 2017년에는 피자 호빵 등 조리가 가미된 非단팥류 호빵이 67.2%의 매출 구성비를 차지하며 역전했다는 것. 

GS25는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이번에 5종의 非단팥류 호빵 상품을 독점으로 선보인다. 유명 상품인 ‘감동란’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감동란 호빵은 반숙 계란 콘셉트로 개발한 에그 호빵으로 빵안에 커스터드 크림과 계란 등이 함유됐다. 

치즈불닭 호빵은 최근 불닭 볶음 열풍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된 상품으로 매콤한 불닭 볶음에 모짜렐라 치즈를 소로 채웠다. 부산의 씨앗 호떡을 연상케하는 꿀씨앗 호빵은 꿀크림 소스과 함께 세가지 씨앗을 듬뿍 넣어 겨울철 대표 간식인 호떡 콘셉트의 호빵으로 구현했다. 

이외에도 GS25는 기존에 출시했던 만두형 호빵의 품질을 높여 새우만빵, 고기만빵 두가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더플레이스, ‘하트 마르게리타’ 피자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는 10월 ‘델리지오소 데이’를 맞아 ‘하트  마르게리타’ 피자를 출시하고 샐러드· 파스타와 함께 구성한 ‘파티 세트’를 선보였다. 

마르게리타는 토마토소스와 모짜렐라 치즈, 바질 잎을 올려 만든 이탈리아의 대표 피자로, 더플레이스의 최고 인기 메뉴기도 하다. 더플레이스는 마르게리타 피자를 고객들이 더욱 새롭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주얼과 맛을 업그레이드 해 ‘하트 마르게리타’ 피자를 출시했다.

하트 마르게리타 피자는 도우를 48시간 냉장 숙성한 후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 쫄깃한 보코치니 치즈를 올렸다. 사랑스런 비주얼로 어떤 자리든지 식사 분위기를 한층 즐겁게 만들어 준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아울러 하트 마르게리타 피자 출시와 동시에, 리코타 치즈 샐러드와 파스타(치킨 크림 파스타, 쉬림프 토마토 파스타, 뇨끼 등 중에서 1가지 선택)를 함께 구성한 '파티 세트'도 선보인다. '파티 세트'는 매장에서는 물론 'To go 박스'에 담아 테이크아웃으로도 맛볼 수 있으며, 22% 할인된 가격인 3만9천8백원에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