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일)

  • 맑음동두천 -3.1℃
  • 맑음강릉 0.4℃
  • 맑음서울 -0.5℃
  • 맑음대전 -1.9℃
  • 맑음대구 -1.2℃
  • 맑음울산 -0.3℃
  • 맑음광주 -0.3℃
  • 맑음부산 2.8℃
  • 맑음고창 -3.8℃
  • 맑음제주 3.7℃
  • 맑음강화 -2.3℃
  • 맑음보은 -4.2℃
  • 맑음금산 -4.1℃
  • 맑음강진군 0.2℃
  • 맑음경주시 -3.2℃
  • 맑음거제 0.5℃
기상청 제공

음료에 디저트..커피집, 소비자 春心 공략 열기 후끈

바나나, 토마토, 키위 등 과일음료에 케이크까지 맛과 비주얼 강조
탐앤탐스, 폴 바셋,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등 고객 유치 경쟁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지난달 에 이어 이달에도 많은 커피전문점들이 봄맞이 음료와 디저트를 다채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춘심 공략에 속속 동참하고 있어 그 향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탐앤탐스, 원물 가득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 출시 


탐앤탐스는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봄맞이 기분을 북돋아 줄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 4종을 지난 7일 출시했다. 

2015년 출시 이후 큰 사랑을 받아 매년 봄 리메이크되는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은 슬립타이트 오브젝트와 제휴를 통해 ‘Time For rest, Real Banana Forest’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선물 같은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리얼 바나나 라떼는 달콤한 바나나를 고소한 우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이 우유의 칼슘 흡수율을 높이고, 동시에 포만감을 높여 든든하게 마실 수 있다. 

▲리얼 바나나 망고 스무디는 비타민AžC가 풍부한 열대과일 바나나와 망고 구성으로 봄 춘곤증을 날리고, 유채꽃처럼 샛노란 색감을 완성했고, ▲리얼 바나나 딸기 스무디는 엽산 및 칼륨이 가득한 바나나와 딸기가 조화로운 맛과 진달래 특유의 분홍빛을 구현했다. 

마지막으로 ▲리얼 바나나 쿠키 스무디는 바삭한 쿠키에 부드러운 바나나를 더해 색다른 식감과 쿠키 속 카카오 성분이 바나나의 효능을 촉진시켜 기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낸다.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 구매자 전원에게는 ‘그린 캠페인’ 일환으로 다회용 ‘에코 드링킹자’를 증정하며 더불어 4월 30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슬립타이트 오브젝트'와 함께 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 주문 후 영수증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응모가 가능하고,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슬립타이트 오브젝트의 피크닉 매트는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호수의 풍경이 담긴 여행용 제품이다. 

3-4인용으로 제작되어 사이즈가 넉넉하고, 방수 처리 및 세탁이 가능하여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동일 원단의 보관용 파우치가 같이 제공되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폴 바셋,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2종 선보여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편의점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2종을 내놨다. 이 제품은 바닐라 카페라떼와 스윗 밀크티로,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를 파우치 음료로 선보인 것.

이중 바닐라 카페라떼는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콜드브루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높은 원유의 함량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스윗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로 꼽히는 우바산 홍차를 사용해 매장에서 맛보던 진하고 달콤한 밀크티다.

한편, 폴 바셋은 돌체라떼 RTD와 컵아이스크림 등 CVS채널에서 론칭한 상품에서 잇따라 성공을 거두며, 다양한 유통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봄 감성 담은 음료 및 케이크 신제품 5종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6일, ‘화사하게 피어나는 봄의 맛(Taste)’ 콘셉트의 봄 음료 및 디저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추운 겨울을 지나 새롭게 피어나는 화사한 꽃과 활력 넘치는 봄의 기운을 투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것으로, 

밝고 경쾌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일러스트 아티스트 ‘우인영’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사한 꽃 비주얼 그래픽을 더해 싱그러운 맛은 물론 밝고 경쾌한 봄날의 비주얼로 피어나는 봄의 마법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료는 인도의 전통 요거트 음료인 라씨에 파인애플을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요거트 음료 ▲블루밍 파인애플 라씨와 ▲레몬 카모마일 티 ▲올-타임 콜드브루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이어 디저트 메뉴로는 봄의 화사함과 싱그러움을 담은 케이크 ▲투썸 블루밍 플라워를 내놨다. 노랗게 익은 바나나의 달콤함과 파인애플의 새콤함이 조화가 돋보이는데다, 

우인영 작가의 활짝 핀 플라워 장식으로 생동감 넘치는 아름다움과 봄의 색감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홀케이크와 피스케이크 2가지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할리스, 활기찬 봄기운 가득 담은 시즌 음료 3종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는 할리스도 오감으로 봄을 즐길 수 있는 시즌 과일 음료 3종을 지난 6일 선보였다.  

이번 봄 시즌 음료는 ‘Vivid Spring’을 콘셉트로, 토마토, 키위, 샤인머스캣 등 생생한 봄 컬러를 담은 과일을 활용해 주스와 스무디 메뉴로 출시한 것이 특징. 

봄기운이 느껴지는 싱그러운 색감과 음료에 가득 올린 생과일 토핑이 인상적이며, ‘토마토 통통 주스’, ‘키위 생생 주스, ‘샤인머스캣 봉봉 스무디’ 등 3종이 주인공으로 각 재료의 특징과 리듬감을 살린 네이밍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할리스는 이번 봄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멤버십 회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실버 등급 이상 고객에게 스무디 또는 주스 구매 시 휘낭시에 1종을 증정한다. 또한 봄 시즌 음료를 구매하는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은 샌드웨이퍼 1개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