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메뉴]⑦‘에너지vs수박’..커피집 더위 사냥 음료 제안

탐앤탐스, “Feel More Energy Again” NEW 에너제틱 토닉 3종 출시
한 여름엔 '레드'가 대세?…커피 프랜차이즈, 수박음료 줄출이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탐앤탐스, 드롭탑 등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측되는 여름을 앞두고 에너지컨셉 음료와 여름철 대표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별별 음료를 선보이며 더위 사냥을 제안했다.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떤 음료의 손을 높이 들어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스포츠 및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늦봄~여름 기력충전을 책임질 스파클링 에너제틱 토닉 3종을 지난 24일 리뉴얼 출시했다. 

▲에너제틱 베리 토닉 ▲에너제틱 파인 토닉 ▲커피 토닉 등 3가지로, 작년 여름 처음 출시, 열화와 같은 성원을 얻었던 ‘에너제틱 드링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중 ▲에너제틱 베리 토닉, ▲에너제틱 파인 토닉은 기존보다 카페인(최대 111mg)과 타우린(1,250mg)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 

특히 과라나 열매 및 녹차에서 추출한 ‘천연 카페인’이 함유, 칼로리는 20kcal 미만으로 일반 에너지 드링크 및 에이드보다 부담 없이 즐기면서 단기간에 부스트업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었다. 여기에 블렌딩된 티의 부드러움을 섞어 세련된 풍미까지 동시에 살렸다.

이어 ▲커피 토닉은 풍성한 거품과 과테말라 원두 특유의 스모키한 향, 알맞은 산미, 풍부한 바디감을 균형있게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더욱 대중성 있게 맛 배합을 변경하였으며, 개성 넘치는 스페셜 메뉴를 찾는 ‘뉴니스(newness)’ 트렌드에 부합할 음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오는 6월 23일까지 에너제틱 토닉 3종을 구매하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닥터필(Dr.FiLL) 제품 1케이스(2종 중 1종 랜덤)를 선착순 증정한다. 

▲닥터필 리프레쉬 파라브레스 필름은 구강관리용 제품으로 허브 추출물 파라크레스를 사용하여 먹는 즉시 텁텁함과 입마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닥터필 레드필 에너지 부스터 필름은 과라나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 카페인과 타우린은 물론 비타민 복합 성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활력 충전과 컨디션 관리에 탁월하다는 것이 탐앤탐스 측 전언이다. 

한편, 국내 최초 필름형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인 닥터필은 독자적 흡수전달 및 제형 기술 ‘닥터필 바이오솝필름’을 적용한 ODF(구강용해필름)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앞서 드롭탑은 지난달 시원수박스무디 등 여름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도 꿀수박스무디는 여름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였고, 여름시즌 한정 음료의 5~6월 두 달 동안 일 평균 기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0%라는 큰 폭의 성장을 나타냈다.
 
올해 시원수박스무디는 당도가 높은 수박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어 수박 본연의 맛을 살림으로써 기분 좋은 달콤함과 시원함을 맛 볼 수 있도록 차별화 했다. 
 
빽다방도 시즌백 메뉴로 ‘완전수박주스’를 재출시해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고, 메가MGC커피의 수박주스, 수박화채 스무디 등 여름 신메뉴 5종은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약 80만개를 돌파하는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올해 신제품 수박주스는 지난해 출시한 메뉴를 업데이트했고 수박화채 스무디는 타피오카 펄을 수박 스무디 베이스에 넣어 수박씨를 연출하고 다채로운 과일로 토핑했다.
 
이밖에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도 얼음을 갈아 향료를 첨가한 슬러시류의 슬러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대표 메뉴인 수박 슬러피는 상큼한 라임이 조화를 이룬 여름 대표 과일 수박 베이스에 달콤한 초코칩으로 수박씨를 연출해 씹는 재미와 함께 달달함을 맛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