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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SNS 3관왕에 스마트앱어워드 대상..'겹경사'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등 2년 연속 SNS 부문 3관왕
‘스마트앱어워드 2023’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도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가 2년 연속 SNS부문 3관왕과 함께 ‘2023 스마트앱어워드’에서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이는 토종 커피전문점 리딩기업으로서 그동안 꾸준히 펼쳐온 소비자 편의성 제고와 다양한 소통 노력이 두루 인정받은 것 아니냐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개최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대상'과 콜라보 부문 '디지털콘텐츠 대상' 그리고 '제9회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유튜브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3관왕을 달성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와 '올해의 SNS'는 기업의 SNS 소통채널 운영과 콘텐츠, 고객과의 소통효과 등을 전문가와 고객들 평가와 검증 과정을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접점에서 다방면으로 소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2023년 업계 최대 인기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음료, MD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는데,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고객과의 소통 활동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디지털 콘텐츠 콜라보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소통하면서 값진 성과를 2년 연속 달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이디야를 찾아주시는 모든 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15일에는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자사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앱이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과학기술정통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약 4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각 분야 우수 앱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 앱을 리뉴얼한 바 있는데, 새롭게 선보인 이디야멤버스는 쉽고 간결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 구축을 기반으로 고객 혜택 증대와 브랜드 경험 확대에 중점을 뒀다.  

주문 시 한 번의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스탬프 적립, 쿠폰 사용 등이 가능한 이디야QR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로 상품교환, 할인, 프로모션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선택형 스탬프 사용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자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배달 이용 고객 대상 할인쿠폰,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 대상 고객관리와 매출관리 효율성 상승에 기여했으며, 

이메일·SNS 간편 가입 등 간편해진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이디야멤버스부터 유통몰까지 이용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사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개편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 제공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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