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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가 바꿔 놓은 가전시장 트렌드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판매 급증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미세먼지 관련 가전제품의 2월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가전시장의 트렌드를 바꿔놓고 있다.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25일까지의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26%, 76%, 62% 증가하며 급격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공기청정기의 판매량은 통상 본격적으로 황사가 불어오는 4월, 5월에 집중된다. 그러나 올해는 1월 중 비상 저감 조치가 3번이나 발령되는 등 겨울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 데다 이른 황사까지 예고되면서 연초부터 미세먼지 관련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전한다. 

류희범 다나와 유통분석 담당은 “통상 계절적인 영향을 크게 받던 계절 가전과 생활 가전이 미세먼지 영향에 따라 연 중 내내 사용되는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분위기”라며 “특히 공기청정기의 경우 1가구당 2~3개씩 구비하는 비중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가전시장에서는 늘어나는 미세먼지 관련 제품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나와도 4월 2일까지 ‘다나와가 공기청정기 쏜다’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를 통해 공기청정기 성능 비교, 미세먼저 킬러 가전 구매 팁 등 예비 구매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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