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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기업 임직원 맞춤형 건강관리 시장 진출

에임메드·아토머스와 손잡고 디지털 기반 기업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육아·자녀 상담 등 생활지원 서비스 추가…헬스케어 아웃소싱 서비스 확대 추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사장 윤풍영)가 국내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기업 임직원 맞춤형 건강관리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지난 12일, 국내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인 에임메드·아토머스와 ‘기업 맞춤형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 

이날 성남시 분당구 SK-u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K㈜ C&C 박준 Digital Tech.센터장과 에임메드 임진환 대표, 아토머스 김규태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이란 임직원들의 개인적 문제, 업무 스트레스 등 직무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 줌으로써 사내 복지 증진과 함께 업무 효율성 강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국내 기업들은 사내 임직원들의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최근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임직원 복지에 대한 관심 등이 고조되면서 기존 정신 건강에 더해 신체 건강도 함께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 요구 사항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SK㈜ C&C가 이번 협약을 통해 내놓는 ‘기업 맞춤형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은 각 기업들이 그동안 파편적으로 도입·관리하고 있는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 지원 서비스를 통합해 임직원 맞춤형 건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신체 건강관리는 기존의 단순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에서 벗어나 임직원 건강 사후관리까지 챙기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 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을 보이는 ‘건강 위험군’ 또는 ‘유소견’으로 분류되는 임직원들에게는 12주로 구성된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생활습관 개선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꾸준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4시간 답변이 가능한 AI 챗봇과 개인 맞춤형 동기유발 컨텐츠 제공은 물론 전문 상담을 희망하는 임직원들을 위한 앱 기반 1:1 전문가 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정신 건강 분야의 경우, 임직원들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전문가로부터 체계적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향후에는 축적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들의 니즈에 맞춰 육아·자녀 상담·여행·문화·금융지원서비스 등 임직원 생활 지원 서비스를 추가해 헬스케어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시장으로의 서비스 영역 확대도 추진한다. 

에임메드 임진환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으로도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에 대한 종합 라이프 케어 솔루션(Life Care Solution)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 라며 “국내 디지털 치료기기 1호 인허가를 받은 에임메드의 역량을 십분 발휘해 새로운 형태의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 모델을 함께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토머스 김규태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의 임직원들이 마음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인·조직별 맞춤형 멘탈 케어 프로그램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SK㈜ C&C 박준 Digital Tech.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 기업의 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최신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민하는 기업 니즈에 맞춰 서비스 제공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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