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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우유에 수제맥주·비건 컵밥..새 먹거리 ‘손짓’

빙그레 ‘메로나맛우유’, BAT로스만스 ‘하이퍼 맥X2’, 오뚜기 비건 컵밥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시장에 다소 색다른 컨셉의 먹거리들이 줄줄이 출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26일 유통가에 따르면 빙그레는 자사 대표 가공우유인 ‘바나나맛우유’와 아이스크림 ‘메로나’를 접목한 새로운 단지우유 ‘메로나맛우유’를, 담배 브랜드 BAT로스만스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와 손잡고 이색 수제 맥주 ‘하이퍼 맥X2’를, 또 오뚜기는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만든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을 각각 선보인 것, 

과연 이들 제품이 소비자 입맛을 얼마나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빙그레, 단지 우유 신제품 ‘메로나맛우유’ 출시 
 

빙그레는 단지 우유의 신제품 ‘메로나맛우유’를 지난 22일 선보였다.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으로, 멜론맛 우유 제품의 출시를 원하는 소비자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트렌드를 반영하여 메로나의 맛과 풍미를 단지 용기에 담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고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달콤한 멜론맛을 구현한데다가 제품 용기 및 패키지에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조화시킨 점이 특징이라는 것. 

달 항아리 모양의 단지 용기에 메로나의 시그니처 컬러와 메로나를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활용한 것인데, 또한 4개입 멀티팩 제품의 패키지에는 빙그레우스 인기 캐릭터인 ‘옹떼 메로나 부르쟝’을 삽입하여 재미를 더했다고 덧붙였다.  

빙그레 관계자는 “고객센터를 비롯해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에서 멜론맛 우유 제품을 찾는 소비자분들의 요청에 답하고자 메로나맛우유를 출시하게 됐다”며 “빙그레의 대표 가공유 브랜드와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BAT로스만스 이색 콜라보 ‘하이퍼 맥X2’ 출시


같은날 BAT로스만스에서는 수제 맥주 브랜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와 손잡고 이색 수제 맥주 ‘하이퍼 맥X2’를 선보였다. 

'하이퍼 맥X2’는 과일향이 돋보이는 에일과 흑맥주인 포터 두가지 종류의 맥주를 혼합해 만든 이색 크래프트 맥주로, 다양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서울 성수동 소재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점(팝업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헬로베지,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 출시 

오뚜기는 자사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를 통해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만든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 덮밥'을 내놨다.   


이 제품은 대체육 중에서도 대두 등 식물 성분을 활용한 식물성 대체육 '옴니미트'를 사용한 비건 컵밥 2종을 HMR로 선보인 것.  

‘옴니인사이드’는 홍콩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대체육 기업 그린먼데이에서 만든 옴니미트를 사용한 가공식품 브랜드로, 오뚜기가 옴니미트를 활용해 '옴니인사이드 덮밥'을 개발한 것. 

신제품 중 ‘카레 덮밥’은 대체육과 병아리콩, 새송이버섯, 당근 등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야채의 싱그러운 맛과 진한 카레의 향신료가 어우러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짜장 덮밥’은 마늘의 알싸한 맛과 버섯, 연근, 물밤이 어우러지며 달짝지근한 짜장의 맛이 일품이다. 

게다가 두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5월 100% 비건 재료만 사용하는 헬로베지 브랜드를 론칭한 바 있다. '베지(Veggie)'는 '채식주의자(Vegetarian)'와 채소(Vegetable)'를 뜻하며, 현재 레토르트 카레, 짜장, 라면, 냉동밥 등을 선보였으며 비건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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