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6 (수)

  • 흐림동두천 21.2℃
  • 구름많음강릉 22.8℃
  • 서울 22.4℃
  • 흐림대전 21.4℃
  • 대구 21.2℃
  • 울산 20.5℃
  • 흐림광주 20.6℃
  • 흐림부산 23.3℃
  • 구름조금고창 21.7℃
  • 제주 21.8℃
  • 흐림강화 21.5℃
  • 흐림보은 20.4℃
  • 구름많음금산 20.2℃
  • 흐림강진군 22.6℃
  • 흐림경주시 21.5℃
  • 흐림거제 22.8℃
기상청 제공

D-1 밸런타인데이 특수 공략 막바지 열기 ‘후끈’

탐앤탐스, 현대백화점, 롯데제과, 맥도날드, 투썸 등 프로모션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백화점, 커피전문점, 식음료기업 등 유통업계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나름 심혈을 기울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막바지 특수 사냥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 

12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한정판 기획제품(메뉴)이나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유치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탐앤탐스, 밸런타인데이 기념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수도권 38개 직영 매장에서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탐앤탐스 벤티 초콜릿 2종과 핫팩 2개로 구성된 밸런타인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멋스러운 더스트백 안에 담아 연인이나 가족에게 선물하기에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더불어 구매 고객 대상 전시 티켓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23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의 티켓을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전시 기간 중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1인 당 2매씩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탐앤탐스 공식몰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기념 프로모션도 있다. 탐앤탐스 벤티 초콜릿 2개와 2020 플래너가 포함된 ‘달콤한 탐앤탐스 초콜릿 기획팩’ 구매 시 선물용 더스트백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텀블러에 나만의 문구를 새길 수 있는 텀블러 각인 서비스로 이색 선물도 가능하다. 각인 텀블러 2개 이상 구매 시,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티켓 2매를 선착순 5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롯데제과, 길리안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제과는 롯데백화점 서울 명동 본점에서 길리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기간은 밸런타인데이인 이달 14일까지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시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2018년 세계 초콜릿 마스터즈 5위에 오른 국가대표 초콜릿 장인 김은혜 셰프가 직접 나서 초콜릿 전시물을 제작했다. 남녀의 사랑 고백을 테마로 한 이 전시물은 한 달여의 사전 제작 과정을 거쳐 현장에서 완성됐다. 

또한 해마 모양의 루비 초콜릿을 즉석에서 만들어 나눠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길리안 초콜릿 선물세트와 뉴길리안바, 가나 셰프컬렉션 등 20여종의 다양한 제품도 판매한다.

한편 길리안(GuyLian)은 벨기에의 정통 초콜릿 브랜드로 세계 140여 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해마, 조개 등의 모양이 특징이다. 2008년 롯데제과가 인수한 뒤 길리안의 상징성을 살린 ‘길리안 카페’를 롯데월드몰과 롯데면세점 VIP라운지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오는 14일까지 발렌타인데이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압구정본점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프린프린, 스푼홀릭 등 1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발렌타인데이 기프트 이벤트'를 연다. 

대표 상품은 100% 수제로 만든 마카롱을 판매하는 '프린프린 생과일 마카롱', 먹는 꽃다발로 유명한 '쇼콜리디아 벚꽃 브라우니', 수제 화이트 초콜릿 브랜드 트리투바의 '화이트 초콜릿' 등이다. 

이밖에 신촌점은 '사랑하기 좋은 날'을 테마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또 목동점에서는 '러브 블라섬 발렌타인 마켓' 등이 열린다. 

맥도날드, 발렌타인데이 맞아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 선봬


맥도날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았던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를 지난 10일 선보이고, 오는 3월 25일까지 한정 판매에 들어갔다.  

맥도날드의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는 바삭한 초콜릿 페스츄리 속 상큼한 라즈베리와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환상적인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가격은 1천원 이다. 

바사삭 부서지는 파이의 식감과 톡톡 터지는 새콤달콤한 라즈베리 과즙, 그리고 입 안 가득 진하게 퍼지는 크림치즈로 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2018년 첫 출시 당시 소셜네트워크 및 온라인 상에 인증샷과 호평이 쏟아지는 등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홈카페 브랜드 오늘의일상, 로맨틱 발렌타인데이 뱅쇼 패키지 출시

홈카페 브랜드 오늘의일상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로맨틱 발렌타인데이 뱅쇼, 콜드브루커피 패키지를 제안했다.

이번 패키지는 오늘의일상 뱅쇼 2병과 콜드브루커피 1병, 양키 캔들 보티브 3종으로 구성됐으며, 흥국몰과 온라인몰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

한편, 오늘의일상은 물(탄산음료) 또는 우유와 희석하여 카페에서 마시는 음료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홈카페 브랜드로,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등의 유명 커피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이어온 프리미엄 식음료 제조기업 ㈜흥국에프엔비에서 2018년 론칭했다. 

투썸플레이스, 비주얼 한정 제품 제안

투썸플레이스는 4세대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불리는 ‘루비 초콜릿’을 활용, 달콤한 맛과 비주얼을 더한 케이크와 마카롱, 초콜릿 등 총 11종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시즌 한정 판매 중이다.

대표 제품은 ▲루비 초콜릿 무스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상콤한 오렌지 쥬레·라즈베리 무스의 조화가 어우러진 핑크빛 무스케이크로 로맨틱한 느낌을 자아내는 ▲베리 블라썸 무스다. 

이외에도 화려한 컬러에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어우러진 ‘라즈베리 바닐라’, ’고흥 유자’와 ‘보성 녹차 쇼콜라’ 등 마카롱 에뻬 3종도 선보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낵·빙과·소프트캔디..롯데제과 이색 제품 줄 출시 ‘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제과업계 리딩기업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최근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색 신제품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외연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 6월 야심차게 론칭한 ‘에어 베이크드’ 브랜드의 3번째 라인업 제품인 양파 맛 감자칩은 물론,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에 초유프로틴을 함유시킨 신제품을, 또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를 통해서는 ‘검은 피카소’라 불리는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작품을 디자인에 접목한 콜라보 제품 3종을 잇따라 선보인 것. 과연 이들 제품이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시장규모가 축소되고 있는 국내 제과업계에 신선한 바람과 함께 시장의 성장추를 되돌릴 기폭제로 작용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에어 베이크드, ‘사워크림어니언맛’ 감자칩 출시 먼저 지난 3일 출시한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사워크림어니언맛’은 브랜드 론칭 이후 2번째 감자칩으로,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맛인 양파맛을 적용했으며 신맛이 살짝 감도는 사워크림소스가 감칠맛을 더해주는 신제품이다. 다른 ‘에어 베이크드’ 제품처럼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또한 기름에 튀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