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황국쌀·에스키모밥에 할인·순금돼지증정..식음료 '새소식’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2019년 새해 벽두부터 이색 신제품과 각종 이벤트를 앞세워 먹거리 시장 공략 및 지속성장을 향한 발걸음에 분주하다. 

랍스터 칠리버터구이맛 스낵인 ‘에스키모밥’과 또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수제 막걸리를 만들 수 있는 ‘황국쌀’ 등을 선보이는가하면 또 한편으로는 가격 할인이나 순금 돼지를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앞세워 고객 발길 잡기에 나서고 있는 것.

15일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롯데제과 나뚜루, ‘카라멜 크런치’ 파인트 출시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유통점 전용 파인트 아이스크림의 신제품 ‘카라멜 크런치’를 선보였다. 

‘카라멜 크런치’ 출시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캐러멜 시럽을 사용하여 진하고 묵직한 캐러멜 풍미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게다가 중간 중간 씹히는 바삭한 비스킷 초코칩이 씹는 재미를 더해주며 고소한 맛도 전해준다는 것. 

할인점 및 편의점, SSM 등 유통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번 ‘카라멜 크런치’ 출시로 나뚜루의 유통점 전용 아이스크림은 녹차, 바닐라 등 총 14종으로 확대됐다. 

농심, 랍스터맛 스낵 ‘에스키모밥’ 출시 


농심이 14일 캐나다산 랍스터살과 매콤한 칠리버터소스로 맛을 낸, 랍스터 칠리버터구이맛 스낵 ‘에스키모밥’을 출시했다. 게다가 모양을 랍스터 형태로 만들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에스키모밥은 1976년 출시돼 40여 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인디안밥’의 후속작으로 인디안밥과 같이 옥수수로 만든 ‘콘스낵’이다. 

인디안밥의 이름이 인디안이 옥수수를 즐겨먹는 데서 유래가 되었다면, 에스키모밥은 랍스터 등 갑각류를 즐겨 먹는 에스키모인의 특성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지었다.

농심은 최근 랍스터 버터구이가 외식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는 데서 아이디어를 얻어 에스키모밥을 개발했다. 특히, 랍스터 버터구이와 함께 ‘콘치즈’ ‘옥수수구이’ 등 옥수수 요리를 곁들여 먹는 트렌드에서 랍스터와 콘스낵의 어울림을 찾아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농심은 인디안밥과 에스키모밥에 이어 세계 여러 민족과 그들의 주식에 착안한 제품을 후속작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슬로동양평, 물만 부어주면 수제막걸리가 되는 황국쌀 출시


슬로동양평(대표 송기영)은 수제막걸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황국쌀’ 발효세트 제품을 출시했다. 

황국쌀은 친환경 농업특구 양평군에서 생산되는 쌀을 사용하며, 쌀누룩에 물만 부어주면 알코올 농도 13~14도의 진한 수제막걸리를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황국쌀 막걸리 만드는 방법은 밑술 1포를 발효용기에 넣고 밑술선이라고 표시된 눈금만큼 물을 부어준다. 밑술은 2일정도 쌀을 불려 당화시켜 주는 과정으로 하루 1회이상 흔들어서 산소가 밑술에 접촉할 수 있도록 뚜껑을 살짝 열어서 보관한다. 

밑술을 넣고 2일 후 덧술 1포를 추가해서 넣고, 덧술선까지 물을 채워서 1주일간 실온에서 발효하면 맛있는 막걸리가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발효주 황국쌀 막걸리는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들어있지 않고 약 13~14도의 높은 도수의 술이 된다. 

한편, 슬로동양평이 운영하는 발효문화원은 매월 첫째주, 셋째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다양한 과정의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CJ푸드빌, “계절밥상에서 학생증 제시하고 할인 받으세요!”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산지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2월 28일까지 중·고·대학생은 평일 점심 1만2900원(정가 1만4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 1만 8900원(정가 2만3900원)에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가격대비 평일 점심 2천원, 저녁·주말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문 전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일부 점은 제외되며, 추가 할인 및  타 쿠폰, 타 할인 중복도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계절밥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hc치킨, 새해 맞아 인기 메뉴 4천 원 할인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14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인기 세트메뉴 e쿠폰을 4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황금돼지해인 기해년을 맞아 그간의 고객 성원에 감사드리고자 기획되었으며 할인 비용은 가맹점에서 전혀 부담하지 않아 가맹점 매출 증대는 물론 상생을 실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할인 대상 메뉴는 ‘치하오 치킨과 뿌링클 치킨 등을 포함한 세트메뉴 3종으로, 치하오 치킨과 콜라 1.25L로 구성된 ‘치하오 세트’는 1만6000원에, 또 ‘치하오 치즈볼 세트(치하오+달콤바삭 치즈볼+콜라 1.25L)는 2만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뿌링클과 달콤바삭 치즈볼, 콜라 1.25L로 구성된 ’뿌링클 치즈볼 세트‘는 2만원에 판매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일주일 간 진행되며 세트별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김가네, 황금돼지해 맞아 순금 증정 이벤트 진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김가네는 오는 31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순금돼지를 증정하는 “잘자 내꿈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돼지고기가 주재료로 사용되는 김가네의 메뉴 총 5종(돈맛도시락, 돈커리덮밥, 돈까스3종) 중 한 가지 이상 주문 후 인증샷을 찍고, 김가네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 형태로 사진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김가네 신년 이벤트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다양한 해시태그를 함께 첨부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귀띔했다. 

당첨자는 오는 2월 8일 김가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 예정이며, 고객 추첨을 통해 3돈 순금돼지 형상(3명/60만 원 상당)과 김가네 외식상품권(50명/1만 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가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