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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한국시장서 사상 최대 판매 기록

지난해 5만 9624대 판매 23% 성장,
MINI 10.8%↑ · 뉴MINI 컨트리맨 39%↑
뉴520d, 수입차 최다판매 2년 연속 1위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해 역대 최고의 판매 실적을  나타냈다고 10일 밝혔다.


BMW는 지난해 5만 9624대, MINI는 9562대를 팔아 전년대비 각각 23.0%와 10.8% 증가했으며, 롤스로이스 86대를 포함해 자동차 부문은 전년 대비 21.2% 늘어난 6만 9272대가 판매됐다.  모토라드는 2365대를 팔아 12.4% 성장했다.


지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뉴 5시리즈는 총 2만 4220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40.3% 성장했으며, 이 중 뉴 520d는 9688대가 팔려 전년 대비 22.5% 성장하며 2년 연속 수입차 최다 판매모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3시리즈 판매량은 1만 1931대를 기록, 1만대를 돌파하며 전년 대비 16.5% 성장했다. 4시리즈 판매량 역시 19.3% 증가했으며 1시리즈는 7%, 2시리즈는 3.1%, GT 모델은 6.7% 각각 성장했다.


특히 X 시리즈 중, X3가 전년 대비 6.8%, X4는 11% , X5와 X6는 각각 61.3%, 43.8%까지 큰 폭으로 성장했다. 그 결과 전체 X 시리즈 판매량은 9613대를 기록, 전년 대비 25.4% 증가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을 이끌었다.


MINI 브랜드는 지난해 총 9562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0.8%의 상승세를 보이며 연간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했고, 지난 12월에만 1186대를 판매해 월간 최고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모토라드는 지난해 총 2365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12.4% 성장했다. 새롭게 경량급 온•오프로드 모터사이클인 G 310 R과 G 310 GS를 출시했으며, R nine T 시리즈, K 1600 Bagger 등 다양한 신모델을 선보였다.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해에도 한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과 투자를 확대했다.


지난해 3월에는 한독상공회의소 및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력해 독일의 선진 기술인력 양성과정인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국내 도입했으며, 5월에는 경기도 안성에 BMW 해외법인 중 세계 최대 규모의 부품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세계 최초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인 BMW 드라이빙 센터는 오픈 3년만에 50만명이 방문했고 올해에는 70만명 돌파가 유력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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