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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즈·스테이크레시피·캐릭터..별별 공모전 ‘초대’

소비자 소통 강화하라...유통가, 별의별 공모전 진행
대학생 서포터즈, 메뉴 레시피 및 캐릭터 공모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등 유통업계가 브랜드 서포터즈, 자사 스테이크 메뉴 레시피에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모전을 마련하고 소비자와의 소통강화에 적극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같은 행보는 다양한 소비층과의 접점 확대를 통해 회사 제품이나 이미지 홍보는 물론, 우호적 관계를 형성·확대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도모하려는 경영활동의 한 방편이라는 평가다. 

탐앤탐스, 대학생 서포터즈 ‘탐리포터’ 모집..활동비에 특별 상품 제공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16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탐리포터’ 24기를 모집한다. 

‘탐리포터’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미디어에서 자사 신메뉴 및 MD상품 출시 소식, 이벤트 진행 현황 등을 널리 알리며 마케팅 업무를 소화하는 공식 서포터즈다. 

올해로 8년째 진행되는 ‘탐리포터’는 익일부터 8월 16일까지 평소 탐앤탐스에 관심이 있었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공식 블로그에 링크로 안내된 네이버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1차 선발 인원 50명은 23일 발표되고, 일주일 간 사전 미션을 수행한다. 이후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0명의 리스트가 공식 블로그 또는 개별 문자로 9월 7일 안내될 예정이다. 

유튜브 영상(4명),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게시글(16명) 등 2개 분야로 나누어지는 탐리포터 24기 멤버들은 9월 15일부터 내년 2월까지 주어진 미션들에 맞춰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며 마케터로서 활약하게 된다.

동시에 모든 탐리포터에게는 사명감을 드높여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웰컴키트, 명함, 문화 티켓과 함께 행사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문제없이 미션을 해낼 수 있게 탐앤탐스 어플 ‘마이탐(MyTOM)’의 선불카드로 매월 5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더불어 최종 활동우수자에게 130만 원 상당의 특별상품이 증정되기도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프리미엄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Great Steak Challenge'를 개최한다. 
 
소고기를 활용한 스테이크와 이와 어울리는 가니쉬 메뉴로 구성된 레시피를 주제로 진행되며, 아웃백을 사랑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8월 24일까지 아웃백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 기재된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는데, 해당 링크 접속 후 양식에 맞춰 메뉴명과 설명, 레시피를 작성한 후 메뉴 사진을 첨부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된 레시피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상품성과 완성도, 창의성, 비주얼 등의 평가를 거치게 된다. 예선을 통해 선정된 10개 팀 중 상위 3개 팀은 본선에 진출하며, 7개 팀에는 참가상을 부여한다. 예선 결과는 9월 5일 접수 시 작성한 연락처로 개별 발표된다. 
 
소비자 투표(30%)와 내부 심사(70%)를 거쳐 1등, 2등, 3등이 선정되며 본선 결과는 9월 16일에 공개된다. 본선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 원, 3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참가상을 받은 팀들에게도 각각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전자랜드, 인턴십 기회 제공 ‘캐릭터 공모전’ 진행


전자랜드에서는 자사 쇼핑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을 오는 28일가지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자랜드쇼핑몰 아이디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전자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제출하면 되는데, 캐릭터 이름, 캐릭터 세계관과 대표 이미지, 전면·후면·측면 전신 이미지 4장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전자랜드 내부 심사를 통해 8월 29일 본선 진출작을 발표하며 심사는 독창성, 시대성, 활용성, 확장성, 심미성 등 자사가 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한다. 

본선에는 총 6팀이 진출하며 9월 12일까지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전자랜드는 임직원 심사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700만원(1팀), 우수상에게는 상금 200만원(2팀), 그 외 본선 진출작 출품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전자랜드쇼핑몰 포인트(3팀)를 지급할 계획이다. 

추가로 대상 수상자가 대학생일 경우 4개월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는 전자랜드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 합격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본선 투표 기간 투표에 참여한 전자랜드 회원에게도 추첨을 통해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전자랜드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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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