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청보리 패키지에 럭키박스..이색 이벤트 ‘눈길’

상하농원, 컴포즈커피, bhc치킨, 칭따오 맥주 등 프로모션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농어촌 체험 테마파크 등 유통업계가 새 봄을 맞아 다소 이색적인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상하농원, ‘꽃보다 청보리’ 등 풍성한 4월 맞이 이벤트 운영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이 2023년 고창 방문의 해 봄을 맞아 고객들에게 연두빛 청보리와 봄꽃 가득한 상하농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꽃보다 청보리’의 ‘봄꽃 스탬프 투어’는 4월 한 달간 농원 내 봄기운으로 물든 곳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상하농원 수영장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봄의 상하농원을 배경으로 댄스 영상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상하의 봄 릴스 공모전’에 참여하면 시상을 통해 파머스 빌리지 글램핑 주중 숙박권을 받을 수 있다. 

이어 농원 내 파머스 빌리지에서는 다음달 2일부터 27일까지 숙박 1박, 조식과 스파 및 디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청보리 패키지’를 운영한다. 할인 쿠폰으로 상하키친 ’주꾸미 파스타’, ‘주꾸미 프리토’와 농원식당 ’주꾸미 파전’ 등 제철 주꾸미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고창의 대표적인 봄 여행 관광지인 ‘학원농장’까지 왕복할 수 있는 셔틀버스를 패키지 고객에게 무료로 운영해 고창에서의 봄 여행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창 군민이라면 특별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상하농원 무료 입장과 파머스 빌리지의 식음시설인 ‘파머스 테이블’의 조식 뷔페를 할인 받는다. 

한편 상하농원은 오는 5월 31일까지 2023 건강 캠페인 ‘걷자,찍자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따뜻한 봄 날씨에 농원을 산책하며 3천 보 이상을 걷고, 산책길 풍경을 사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인증하면 즉석에서 상품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여러 번 참여할수록 더 큰 리워드를 지급해 고객들의 건강한 운동 습관을 장려한다. 특히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건강 관리 음료인 ‘셀렉스 프로핏 웨이프로틴 드링크’와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등 맛과 영양이 가득한 건강한 식음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컴포즈커피, 2000호점 오픈 기념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컴포즈커피가 가맹점 20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이를 기념한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컴포즈커피 앱 주문/결제 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다만 이벤트 상품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경품으로는 테슬라 모델3(1명), 애플 맥북 프로(10명), 애플 아이패드 프로, 애플 워치 울트라(이상 20명), 컴포즈커피 금액권 5만원(200명), 컴포즈커피 텀블러(1,500명),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45,000명)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편, 지난 2014년 브랜드 론칭 이래 가맹점 수를 빠르게 확대중인 컴포즈커피는 20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2000호점 오픈을 계기로 컴포즈커피는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가맹점 및 고객들과 소통 창구를 늘릴 계획이다. 

bhc치킨, 업계 매출 1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bhc치킨은 지난해 매출액 기준 치킨업계 1위 등극 기념으로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치킨브랜드 1위 bhc! 함께 축하해요!’라는 타이틀로 업계 1위에 등극한 bhc치킨에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의 이벤트를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축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공란으로 남겨진 플래카드에 15자 이내의 축하 메시지를 입력한 후 필수 해시태그로 #bhc_1등축하 #bhc치킨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4월 14일 발표되며 인스타그램 개별 DM으로도 안내된다. 1등 당첨자 1인에게는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과 레드킹폭립 기프티콘을, 2등에게는 bhc치킨 기프티콘 30만 원(2명)을 증정하며 3등에게는 bhc치킨 레드킹폭립 기프티콘(20명)을 제공한다.

한편, bhc치킨은 봄을 맞아 스냅 사진을 찍어주는 ‘bhc 인생사진관’ 이벤트도 오는 3월 31일까지 있다.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bhc 인생사진관‘은 참여자 중 10팀을 선정해 전문 사진작가의 스냅 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당첨자는 오는 4월 3일 개별 DM으로 별도 안내된다. 

한편, bhc치킨은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 이후 전문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꾸준히 전개해 10년 만인 지난해 말 기준 5,075억의 매출(별도기준)을 달성, 치킨업계 최초로 5천억 돌파 및 치킨브랜드 1위에 올랐다. 

칭따오, 전국 트레이더스서 ‘칭따오 골라 담기 행사’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맥주 ‘칭따오’는 이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21개 전 매장에서 ‘칭따오 골라 담기 행사’를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리지널 칭따오 라거(500ml 캔)는 물론, 스페셜 에디션인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500ml 캔)과 칭따오 위트 비어(500ml 캔), 칭따오 스타우트(500ml 캔) 등 4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참여는 매장에서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된 ‘칭따오 MIX 패키지’를 수령한 후, 원하는 종류의 칭따오 맥주 6개를 담아 직원에게 전달하면 편의점 행사가 보다 싼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아는 사람만 아는 ‘숨은 명작’ 칭따오표 밀맥주와 흑맥주도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이번 골라 담기 행사는 기존 편의점에서 진행되는 4캔 1만1000원 행사보다 더 많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칭따오 제품을 부담없이 즐기며 가심비와 가성비 모두 챙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