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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pleㆍCompany

롯데푸드·본아이에프, 소비자 교감 ‘서포터즈’ 모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와 본아이에프가 서포터즈 모집을 통한 소비자와의 교감 나누기에 나섰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주 접하게 되는 소비자를 마케터나 서포터즈로 채용, 제품개발이나 마케팅 관련된 생생한 아이디어는 물론 각종 불만사항 등을 청취해 그 개선책을 도모하는 등 소비재 생산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을 향한 주요 활동 중 하나이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6기 모집

먼저 롯데푸드는 오는 25일까지 대학생 마케터인 ‘히든서포터즈’ 16기를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운영중인 롯데푸드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식품회사의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혜택도 풍성해 8년째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선발된 히든서포터즈들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대학생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신제품 제안, 프로모션 실행, SNS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또 롯데푸드 공장 견학, 본사 쿠킹스튜디오의 원데이 쿠킹 클래스, 현업 직원의 마케팅 특강 등 기업 현장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밖에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마케터 위촉장 및 수료증서, 월별 우수활동 마케터 포상, 최종 우수팀 상장 수여 및 100만원 상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은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은 일반전형과 영상콘텐츠전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12명을 선발한다. 

1학년부터 4학년 1학기까지 재학/휴학생 중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롯데푸드 본사에서 열리는 서포터즈 모임에 참여 가능한 대학생이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본(本)을 함께 가꿀 뉴 페이스 모여라!...‘본매니아’ 21기 모집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오는 31일까지 총 20명의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본매니아’ 21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본매니아는 9월부터 12월까지 본아이에프의 온라인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등 본아이에프의 다양한 브랜드와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본몰’의 제품, 메뉴, 서비스를 SNS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특히 월 4회의 블로그 포스팅 미션을 통해 본아이에프 매장 방문 및 메뉴 시식평을 작성하고, 본몰에서 판매되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자유롭게 조리·시식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아울러 활동기간 중 출시되는 신제품을 미리 맛보는 사전 평가단,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는 소비자 관능 평가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모든 본매니아에게는 활동 시 필요한 소정의 지원금과 온라인 적립금, 상품권이 지급되며, 우수 본매니아로 선정된 6명에게는 약 180만 원 상당의 추가 포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25세부터 45세의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본매니아에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한 후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기타 SNS를 추가로 운영할 시 가산점이 더해지며, 최종 합격자는 9월 초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이번 21기 본매니아 역시 다채롭게 준비된 활동들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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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