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

  • 구름많음동두천 15.2℃
  • 구름조금강릉 14.3℃
  • 구름많음서울 15.2℃
  • 구름많음대전 16.8℃
  • 흐림대구 14.9℃
  • 구름많음울산 13.9℃
  • 구름많음광주 16.4℃
  • 흐림부산 15.4℃
  • 구름많음고창 16.3℃
  • 흐림제주 16.7℃
  • 흐림강화 14.4℃
  • 구름많음보은 13.2℃
  • 구름많음금산 16.3℃
  • 흐림강진군 15.9℃
  • 흐림경주시 14.5℃
  • 구름많음거제 15.2℃
기상청 제공

지방서 주택청약률 1,200대 1 "분양 열기 여전"

서대구센트럴자이, 평균 21.1대 1, 최고 1,200대 1, 84㎡A타입 74.3대 1 기록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아파트 청약 경쟁률 1,200대 1이 나왔다. 그것도 서울이나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 이 같은 분양열기을 보였다. 


시장에서는 정부가 7.10, 8.4 등 고강도 규제 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오히려 주택 수요는 더욱 커지고 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런 높은 청약률은 그만큼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많다는 의미로 해석돼, 곧바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GS건설이 대구광역시 서구 원대동3가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분양한 ‘서대구센트럴자이’가 최고 1,200대 1, 평균 2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495만원으로 책정됐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8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 ‘서대구센트럴자이’는 일반 분양 물량 828가구(특별공급 243가구 제외)에 총 1만 7514명이 몰려 평균 2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99㎡타입으로 1가구 모집에 1,200명이 청약을 신청해 1,2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전용 84㎡A타입이 141가구 모집에 1만 476명이 신청해 7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서 △전용 59㎡C타입 32대 1 △전용 84㎡B타입 20.1대 1 △전용 74㎡B타입 12.8대 1 등의 경쟁률을 보였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서대구센트럴자이는 각종 브랜드 파워 1위에 빛나는 자이의 명성과 함께 앞으로 서구의 주거 환경을 이끌 단지로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면서 “뜨거운 성원을 보여주신 만큼 서구는 물론 대구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