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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부산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강남아파트 뛰어넘겠다"

부산 범천 재개발, 세계적인 설계그룹 칼리슨 알티케이엘社 참여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현대건설이 부산 진구 범천1-1구역 재개발 지역에 강남을 뛰어넘는 수준의 아파트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을 제안했다.


범천 1-1구역 재개발은 부산 진구 범일로 192번길 26 일원 2만766㎡ 부지에 지하6층, 지상49층 규모의 8개동, 총 1511세대(아파트 1323세대 및 오피스텔 188세대) 및 판매시설,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도심 재개발 사업이다.

범천1-1구역 재개발 조합은 이달 29일(토)에 입찰 참여 3개사의 1차 합동설명회를 열고, 다음달 7일에 총회를 열어 시공사 선정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현대가의 이름을 걸고 최고 입지의 범천1-1구역을 부산의 신(新)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이 타 경쟁사 대비 가장 두드러진 것은 조합원의 금전적 부담을 최소화 했다는 점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범천1-1구역 사업에 ‘골든타임분양제’를 파격 제안했다.

일반적인 분양은 추가로 발생하는 재개발 사업비 부족분을 조합원 추가분담금으로 메꾸는데 현대건설이 제안한 ‘골든타임분양제’를 적용하면 이러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런 조건은 강남 초고급 아파트에서만 가능했다. 실제로 현대건설이 반포124주구, 대치쌍용2차 등 서울 강남의 주요 사업지에 제안했던 조건으로, 사업시행자인 조합이 가장 적절한 시기에 일반분양을 할 수 있어 조합원의 이익을 가장 우선하는 조건이다.

관리처분 기준 세대당 2억원의 추가 분담금이 예상되는 범천1-1구역에 골든타임분양제를 적용하면, 조합원들의 분담금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뿐 아니라 현대건설은 미분양 시 100% 대물변제 조건으로 ‘시공사 선정 후 최초 관리처분 시점’을 명시함으로써 명확한 금액 기준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기본 이주비 외에 추가 이주비 20%를 보장할 뿐 아니라, 사업 추진시 세입자 보상, 토지분쟁 해결 등을 위한 민원대책비를 추가 책정해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재개발 사업에는 예상치 못한 지연 사유가 발생할 수 있는데 현대건설은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사업촉진비를 추가 제안했다.

재개발 사업에서 사업촉진비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지급보증을 통해 조달이 불가능하다. 이는 시공사 직접대여 또는 지급보증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 최상위의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건설이 가장 유리하다는게 업계의 평가다.

현대건설은 9년 연속 업계 최고 등급의 신용도를 유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112%에 그치는 등 경쟁사 대비 탄탄한 재무구조를 보이고 있어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원하는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은 부산 최고의 상징성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세계적인 설계사 칼리슨 알티케이엘(CallisonRTKL)社와 손을 잡았다.

칼리슨 알티케이엘은 강남의 반포1,2,4주구, 한남3구역 등 강남과 한강변의 굵직한 재건축 프로젝트에 참여한 글로벌 건축명가로 비수도권에서는 보기 힘든 세련된 외관과 조경, 세대 평면 및 커뮤니티 등 프리미엄 설계를 제공한다.

현대건설이 제시한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에는 다양한 명품 특화설계 아이템이 대거 적용됐다.

아파트 4개 동을 연결한 스카이 브릿지에는 부산 전역을 조망할 수 있는 라운지를 조성했고, 엘리베이터와 하늘연못, 산책로, 도서관, 카페테리아 등을 계획해 구름 위에 있는 듯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안했다.

이 외에도 최근 강남 주요 사업에서 고급 아파트로 여겨지는 커뮤니티 시설을 대폭 제안했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호텔식 건식 사우나,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을 갖춘 레포츠 라운지와 어린이집, 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위치한 라운지를 통해 단지 안에서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단위세대는 모든 평형을 ‘4-Bay(4개의 연결공간)’로 하여 공간 가치를 높였고,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차음재, 개방성을 위한 우물형 천장, 유리난간 일체형 전망창호 등 격조 높은 생활공간을 제시했다.



또 현대건설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명품 평면 ‘H 시리즈’가 적용된다.

▲세대 출입 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현관에서 차단해주는 ‘H 클린현관’, ▲안방을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형 드레스룸 ‘H 드레스퀘어’, ▲벽면을 입체적으로 구성해 스터디 공간과 수납을 제공하는 ‘H 스터디룸’, ▲요리 준비와 함께 가족간 대화를 유도하는 신개념 주방 ‘H 세컨드 키친’ 등 조합원들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평면을 구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현대건설 미래기술연구소는 세대 내 적용 가능한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시스템을 모두 도입할 계획이다.

우선 당초 세대당 1.04대였던 주차대수를 1.5대 수준으로 획기적으로 늘리고, 지하에 세대 창고와 무인택배 시스템, 범죄를 사전 차단하는 단지 보안 시스템과 지진에 견디는 설계, 음성으로 인식되는 하이오티(Hi-oT) 가전제어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는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H 클린알파는 단지 입구에서 세대 내까지 이어지는 미세먼지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미세먼지 저감숲, 그린커튼, 쿨링 미스트, 출입구 에어샤워, 지하주차장 센서 감지 환기시스템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용부의 공기질을 매시간 청정하게 해준다.

세대 내는 미세먼지 통합제어가 가능하고 천장형 공기청정 시스템과 특수벽지, 주방 급속 환기시스템 등이 공기 중 유해물질을 흡착, 분해하여 깨끗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시켜줄 것이다.

현대건설은 범천 1-1구역의 입지 장점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상가 컨셉도 명품화 한다는 계획이다. 상가에 도입된 기본 컨셉은 고객과 입주민의 구분이다.

1층 상가와 공동주택의 동선을 분리하고 외부에서 2층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함으로써 고객 유입을 편리하게 하고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상가에 최적화된 테라스형 복도와 상가 전용 하역장을 설치해서 상가 운영자의 편의성을 증대했고, 상점 운영에 관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매출 향상 및 부가가치 극대화도 놓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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