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eopleㆍCompany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 시장점유 1위 등극..비결은?

‘칸타 월드패널’ 조사 결과 국내 브랜드샵 중 점유율 32%로 1위
갈아만든 마스크시트, 닥터벨머 앰플 마스크 등 많은 사랑받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자사 시트 마스크가 시장 조사기관인 칸타 월드패널이 진행한 뷰티 패널 조사에서 브랜드샵 시트 마스크 시장 내 점유율 32.0%로 1위(구매액 기준)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전국 15~65세 여성 뷰티 패널 97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는 국내 19개 브랜드샵의 2018년 9월 10일부터 2019년 9월 8일까지 구매데이터를 기준으로 했다. 

더페이스샵은 브랜드샵 시트 마스크 시장에서 점유율 32.0%로, 22.2%의 점유율로 조사된 2위 브랜드와 9.8% point 차이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시트 마스크는 비교적 짧은 시간을 투자해 간단한 홈케어로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해 ‘1일 1팩’ 트렌드와 함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아이템이다.

더페이스샵 ‘갈아만든 마스크시트(이하 갈마시트)’는 자사 시트 마스크 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알로에, 오이, 대나무 등 신선한 자연식물 20종의 영양성분을 빈틈없이 밀착되는 고밀착 시트에 담아 촉촉하고 순한 데일리팩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4월 출시된 신제품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3종 역시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 인기 상승에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 스팟진정’은 스팟 진정 앰플의 영양을 담은 포뮬러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지난해 11월 뷰티 SNS플랫폼인 ‘언니의 파우치’에서 실시한 ‘언니의 신상픽’ 진정 부분에서 1위로 선정돼 그 제품력을 입증받은 바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마스크팩 시장규모는 75억4600만 달러(약 8조7000억 원)로 2016년 57억 달러에서 2년간 32%의 고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