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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상륙 D-3 ‘세포라’ 입점 글로벌 브랜드 ‘눈길’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24일 한국 1호점 오픈
프랑스 ‘에스테덤’ 비롯, 다양한 해외 브랜드 입점..기대 모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중 하나인 ‘세포라’의 국내 1호점 오픈이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입점 예정인 글로벌 뷰티 아이템들이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22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뷰티 편집숍인 ‘세포라’가 국내 1호점 입점이 다가오면서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세포라’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이 운영하는 전 세계 1위 화장품 편집숍. 

오는 10월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을 열고, 내년까지 서울 내에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한 7개 매장을 비롯해 2022년까지 14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한국에 첫 매장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업계에서 전해온 세포라 국내 1호점 입점 예정인 글로벌 주요 브랜드의 잇 아이템을 소개한다. 

■ 프랑스 40년 전통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ESTHEDERM)’ 


에스테덤은 프랑스에서 시작된 40년 전통의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로, 아름답게 나이 드는 방법을 제시하여 피부에 건강한 젊음을 선물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자사 모든 제품에는 브랜드의 독자적 특허 성분인 ‘셀룰러 워터’가 함유되어 있다. 

셀룰러 워터는 피부의 에너지 상태를 최적화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에스테덤의 글로벌 시그니처 제품인 ‘셀룰러 워터 미스트’는 피부 에너지 환경을 최적화해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항산화 에너지 부스터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또 초미세먼지를 98% 제거하는 ‘젠틀 딥 포어 클렌저’는 매우 순한 천연 세정 성분이 함유되어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 가능한 저자극 딥 클렌저 제품으로 유튜버를 비롯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소문난 잇 아이템이라고 덧붙였다. 

■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KENZOKI)’

겐조키는 프랑스 LVMH 그룹에 소속된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프랑스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해외 세포라 매장에 입점하여 오감을 자극하는 은은한 향기와 제품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겐조키는 아름다운 피부와 오감의 만족을 원하는 여성을 위한 효과적 페이스, 바디 스킨케어 브랜드로 아시아에서 영감을 받은 3가지 원료 화이트 로투스(연꽃), 진저(생강), 라이스(쌀)에서 저온 추출된 식물수를 베이스로 제품을 만든다. 

겐조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겐조키 멜트-인 모스이스처라이징 로션’은 쫀쫀한 점성이 느껴지는 워터 질감으로 은방울꽃, 카멜리아 오일, 화이트로투스 추출물이 피부 속 깊숙이 풍성한 수분감을 더해준다고 소개했다. 

■ 세계적 팝스타 리한나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펜티 뷰티(Fenty Beauty)’

펜티 뷰티는 2017년 리한나와 LVMH 그룹의 자회사인 뷰티 브랜드 인큐베이터 켄도(KENDO)와의 합작으로 탄생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이다. 

리한나가 추구하는 ‘포괄성’이라는 핵심을 바탕으로 어떤 피부색이라도 커버할 수 있는 보편적인 쉐이드를 적용하여 아티스트급 퀄리티의 제품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 중 하나로 꼽히는 펜티 뷰티의 ‘다이아몬드 밤’은 보기엔 젤 텍스쳐이지만 바르는 순간 투명하게 피부를 감싸서 진짜 다이아몬드 가루를 흩뿌린 듯 반짝이고 촉촉하게 마무리돼 누구나 거부감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 미국 코스메틱 브랜드 ‘투페이스드(Two Faced)’


메이크업 브랜드 ‘투페이스드’는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제안하고,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미국 코스메틱 브랜드. 미국에서 가장 떠오르는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로 SNS을 통해 입소문을 탔으며, 지난 7월 한국에 론칭됐으며 국내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핑크 그라데이션 케이스와 복숭아 모양 잠금 장치가 특징인 ‘투페이스드 저스트 피치’ 아이 팔레트를 비롯하여 실제 다이아몬드 파우더를 함유해 세련된 무지갯빛 광채를 얼굴에 선사하는 ‘다이아몬드 하이라이터’ 등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대표 아이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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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인 송원 장상태 회장 20주기 추모식 거행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동국제강이 3일 경기도 소재 선영에서 고(故) 송원(松園) 장상태(張相泰) 회장의 20주기 추모식을 거행하고 고인을 추모했다.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은 추모식에서 “선친께서는 대한민국 철강산업 선진화를 위해 평생 혼신을 다하신 철인(鐵人)이셨다”고 회고하며 “선친의 철강에 대한 열정을 본받고, 경영혁신의 정신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동국제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해 유족과 친지 중심으로 추모식을 간소화했다. 장상태 회장은 1956년 동국제강에 입사해 2000년 4월4일 타계하기까지 45년간 철강 외길을 고집한 진정한 철강인이었다. 생전 장상태 회장은 1960년대 부산 용호동 앞바다 갯벌을 매립하고 국내 최대 민간 철강 공장인 부산제강소를 가동하며 한국 철강산업의 현대화를 이끌어냈다. 이후 국내 최초 용광로 가동, 국내 최초 현대식 전기로 가동, 국내 최초 후판 생산 등 선구적인 이정표를 세웠다. 또한 장상태 회장은 동국제강그룹을 90년대까지 동국제강, 연합철강(現 동국제강 부산공장), 한국철강, 동국산업, 한국강업(現 동국제강 인천공장) 등을 아우르는 재계 10위권의 철강그룹으로 성장시켰다. 그는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