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먹거리&생활용품...1~4만 원대 추석 선물 세트 '눈길'

LG생활건강·뚜레쥬르·복음자리, 롯데푸드 등 다양한 세트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추석을 열흘가량 앞두고 하루하루 점점 더 얄팍해져만 가는 우리네 서민들을 겨냥, 가성비와 실속을 앞세운 1~4만 원대 추석 선물세트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과 CJ푸드빌 뚜레쥬르 그리고 대상 청정원 계열 복음자리에서 건강과 실속을 컨셉으로 가심비, 가성비를 내세운 다양한 선물세트를 구성해 선보인 것.

이들 업체에서 알려온 관련소식을 소개한다.

LG생활건강, 다양한 생활용품 선물세트 선보여


LG생황건강 생활용품사업부에서는 샴푸, 치약, 비누 등 실생활에 필요한 세트를 다양하게 구성해 1~3만원 대 가격으로 선보였다.

먼저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함을 전달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선물로 ‘쓰임가득 16호’ 선물세트 시리즈 (16,900원대)를 제안했다. 

헤어케어 제품인 오가니스트 로즈마리 샴푸/컨디셔너를 비롯해 대표적인 치약 브랜드 페리오 및 리치 치약에 바디케어 제품인 온더바디 바디워시/비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데 모아 활용도를 높였다. 

또 ‘쓰임가득 23호’(23,900원대)는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선물세트이다. LG생활건강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는 선물세트로, 올해 추석에는 산뜻함을 강조해 제품 구성을 새롭게 단장했다. 

주요 제품인 오가니스트 샴푸는 체리와 로즈마리 향으로 구성해 향기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죽염 치약을 더해 전하는 분의 품격을 한번 더 생각했다.

이어 ‘쓰임가득 27호’(27,900원대)는 품격 있는 한방 제품을 선물하고 싶을 이들을 위해 탄생한 선물 세트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죽염 치약과 리엔 로열젤리 샴푸/컨디셔너, 비누를 통해 한방 컨셉을 고스란히 담았다. 

또 내추럴 브랜드인 오가니스트 모로코아르간 샴푸와 프리미엄 탈모 증상 완화 제품인 닥터그루트가 함께 구성돼 가치를 높였다. 한방 제품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이밖에 로열젤리와 홍삼으로 모발 건강을 생각한 리엔 명품 30호(30,900원대)와 자연에 가까운 오가니스트 내추럴 33호(33,900원대) 등도 선보였다.

CJ푸드빌 뚜레쥬르, 1~2만 원대로 구성한 선물 세트 선보여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의 선물 세트는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실속 있는 선물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전 제품을 1~2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마들렌, 만주, 케이크 등을 품격이 느껴지는 세련된 패키지에 넣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대표 제품인 ‘가을, 밤에 한가득’은 밤을 통째로 넣은 마들렌과 밤앙금을 가득 넣은 밤만주를 아기자기한 밤모양 케이스에 담은 추석 한정 선물세트이고, ‘마스카포네 밤 롤케이크’는 마롱 크림과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넣은 프리미엄 생크림 롤로 디저트를 좋아하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또 ‘흑당카스테라&드립커피세트’는 매혹적인 흑당의 풍미를 담은 흑당카스테라와 부드러운 가나슈 쿠키,  핸드드립 커피를 함께 구성해 티타임용으로 선물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가족·친지들이 함께 먹기 좋은 스페셜 케이크도 출시해 눈길을 끈다. 

뚜레쥬르의 네 가지 인기 케이크를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케이크 세트인 ‘4랑해 나도’와 ‘사르르 초코 생크림 쉬폰’을 선보였다. 

더불어 추석선물세트 구매 고객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푸드, 다양한 카테고리 선물 세트 90여종 선봬 


롯데푸드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 품목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90여종을 선보였다. 

올해는 의성마늘, 한돈한우 등을 활용한 ‘로스팜’ 캔햄 세트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수제햄 ‘델리카테센’ 세트 등 품질 좋은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세트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품목인 ‘로스팜 캔햄 세트’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의성마늘 로스팜’ 세트를 설 대비 약 30% 확대했다. 또 국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들어 2016년부터 인기리에 판매되어 온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도 운영된다.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 세트 ‘델리카테센’도 설 대비 10% 확대했다. 바베큐햄, 카슬러, 파스트라미, 본레스햄, 텐더로인 등 다양한 수제햄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추석에는 등갈비 부위로 만든 ‘바베큐 백립’을 추가한 델리카테센 세트도 신규 운영한다.

캔햄과 식용유 등 여러 종류의 제품을 담은 ‘혼합 세트’는 신규 구성품을 추가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이번 추석에는 히말라야 핑크솔트, 다시마 천연조미료 등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구성품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간장 닭볶음, 간장 돈불고기, 매콤불닭볶음 등을 원터치캔으로 즐길 수 있는 ‘초가삼간 반찬캔’과, 참기름, 올리고당 등 다양한 구성의 혼합 세트가 운영된다.

아울러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와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 고급 식용유와 쾌변두유,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 및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에서 살 수 있으며, 롯데푸드의 전용 온라인몰인 파스퇴르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복음자리, ‘건강&여유’ 더한 풍성한 추석선물세트 28종 출시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건강’과 ‘일상의 여유’를 담은 금액대별, 구성별 다양한 조합의 추석선물 28종을 출시했다. 

복음자리의 다양한 잼으로 구성된 잼 세트 3종과 차류를 담은 차 세트 10종, 잼과 차를 묶은 복합 세트 14종, 복음자리 차에 한과를 더한 콜라보 세트 1종이며 1~2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을 줄였다. 선물세트는 손잡이 일체형 패키지로 편리함을 높였다.  

메인 제품인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와 과일·꽃·허브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다양한 맛과 향이 가득 담긴 ‘티룸’도 선물세트로 마련됐다. 

특히 ‘복음 선물세트 티룸 3호’는 꽃과 과일을 블렌딩한 ‘티룸 플라워’ 4종 미니 사이즈(90㎖)와 과일과 허브를 블렌딩한 ‘티룸 허브’ 2종(450g)으로 구성됐다. 특히 액상형 차제품이어서 원액을 물에 타 손쉽게 맛볼 수 있으며, 디저트에도 사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