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패션·가상현실·해피바스·아이스크림..이색 매장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와 현대백화점, 아모레퍼시픽, 현대IT&E가 각 사별 본업을 살린 이색 쇼룸이나 팝업스토어 등을 선보이며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현대IT&E, LG유플러스와 제휴...‘VR스테이션’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LG유플러스가 다음달까지 강남역 인근에 선보이는 5G스토어 ‘일상로5G길’ 내에 ‘VR스테이션’ 체험존(팝업스토어)을 지난 2일 설치, VR스테이션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VR스테이션’ 체험존에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VR어트랙션 ‘익스트림 아레나’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익스트림 아레나’는 고객이 VR 어트랙션(기계)에서 걷고 뛰면서 총을 쏘는 게임이다. 

LG유플러스 내에서 다양한 5G 콘텐츠를 체험하면 제공되는 코인을 이용해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해당 고객에게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빅3 이용권 1+1’쿠폰과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 내에 4월 한 달 동안 매주 금·토·일에 한해 ‘LG유플러스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고객들은 VR로 차은우, 손나은 등 연예인과의 실감나는 데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돌 LIVE·게임 등 다양한 5G 모바일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를 통해 멤버십 고객 전용 VR스테이션 ‘U+ 빅5’ 이용권도 4월한 달 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2만원에 선보인다. 

또 3시간 동안 VR스테이션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도 50% 할인해 주중 2만6,000원, 주말 3만원에 선보인다. ‘빅5’ 이용권과 자유이용권 모두 VR스테이션 강남점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롯데제과, 나뚜루 플래그십 스토어 신촌에 오픈


롯데제과 나뚜루는 새롭게 바뀐 BI를 적용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서울 신촌에 열었다. 기존의 대표 매장이었던 나뚜루 신촌점을 리뉴얼하여 플래그십 스토어로 개관한 것. 

나뚜루 플래그십 스토어의 매장 디자인은 자연의 바람을 연상시키는 곡선미를 살리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질감을 중간 중간 표현한 인테리어를 매장 내, 외부에 적용했으며 심플한 로고도 매장 상단에 위치시켜 여백의 미를 살린 것이 특징. 

매장 1층은 계단식 공유 공간의 콘셉트로, 혼자 또는 친구와 오픈 된 공간에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2층은 테이블을 구비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곳에서는 아이스크림에 다양한 식재료를 가미한 새로운 메뉴 ‘마리아주’도 선보였다. ‘마리아주(marriage)’는 와인과 음식의 궁합을 뜻하는 외식업계 용어인데 이 개념을 아이스크림에 도입한 것. 

모든 ‘마리아주’ 메뉴는 아이스크림을 기본으로 하며, 아이스크림과 소스의 조화가 새로운 ‘스탠다드 마리아주’, 아이스크림과 음료의 조화가 일품인 ‘비버리지 마리아주’, 아이스크림과 간단한 식사 겸용이 가능한 ‘푸드 마리아주’ 등 총 9가지 메뉴가 있고 기존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도 즐길 수 있다. ‘마리아주’ 메뉴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판매한다.  

해피바스, 대림 디움과 함께하는 ‘힐링 바스 타임’ 쇼룸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욕실 전문 기업 대림바스의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과 함께 ‘힐링 바스 타임(Healing BathTime)’을 주제로 4월 20까지 아모레퍼시픽 용산 세계 본사 1층에 쇼룸을 오픈,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한 전시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바디 제품 No1. 브랜드 해피바스는 욕실 문화에 대한 새로운 가치와 개념을 전달할 신규 브랜드 슬로건과 로고 등을 선보인다.

새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 속 행복의 순간’으로, 나무 나이테를 형상화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 온 브랜드 20년 역사를 현대적 감각으로 해석하였으며 ‘성장과 지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쇼룸은 힐링을 위한 입욕 공간, 아름다움을 위한 파우더 공간, 핸드 마사지&욕실 리모델링 상담 공간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하고, 

해피바스의 신제품과 함께 대림 디움의 대표 욕실 리모델링 제품을 연출해 욕실을 단순히 씻는 공간이 아닌 힐링, 휴식,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공간으로서 제안한다. 

또한 쇼룸 지붕 맨 위에는 대림 디움을 상징하는 곰이 해피바스를 상징하는 버블을 안고 있는 조형물을 설치해 양사의 협업 의미를 강조했으며, 전시 공간에 해피바스 신제품 시암 아로마 향을 분사해 향기롭고 고급스러운 공간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약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제품 시암아로마&오떼르말 바디워시 라인, 마이크로 미셀라 페이셜 클렌징폼 등 해피바스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쇼룸 방문객을 위해 ▲핸드 마사지 체험(4/2~4/7) ▲해피바스 샘플 증정 ▲럭키 박스 증정 ▲SNS 해시태그 인증샷 이벤트 등 요일별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百, 네이버 디자이너윈도 패션展 초대


현대백화점은 5일부터 7일까지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네이버 디자이너윈도와 함께 '국내 패션 디자이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네이버 디자이너윈도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으로 600여 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해있으며, 네이버 디자이너윈도가 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 판매 행사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페어를 통해 네이버 디자이너윈도 인기 브랜드 31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에선 오는 6일과 7일(오후2시, 5시) 패션쇼도 함께 진행해 참여 브랜드별로 2019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봄 아우터, 블라우스, 원피스 등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50~60% 할인 판매하고, 구매 금액대별 5%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밖에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1만원 쿠폰을 일별 100명 한정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