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1 (월)

  • 맑음동두천 21.5℃
  • 구름많음강릉 21.8℃
  • 구름많음서울 22.8℃
  • 구름많음대전 21.8℃
  • 구름많음대구 22.5℃
  • 구름많음울산 22.9℃
  • 구름조금광주 22.5℃
  • 구름많음부산 23.9℃
  • 구름조금고창 23.7℃
  • 구름많음제주 23.9℃
  • 구름조금강화 21.5℃
  • 구름많음보은 20.4℃
  • 구름많음금산 21.0℃
  • 구름많음강진군 23.4℃
  • 구름많음경주시 22.4℃
  • 구름많음거제 23.0℃
기상청 제공

‘럭키백 vs 파티팩’..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의 유혹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을 대표하는 외국 브랜드 스타벅스와 국내 토종 투썸플레이스가 새해를 맞아 ‘럭키백’과 ‘홈파티팩’을 각각 앞세워 고객 유치전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 첫 출시 이후 매년 다양한 품목을 전용 포장 박스 안에 담아내는 ‘럭키백’을, 또 투썸플레이스는 홈파티나 셀프파티 등 최근 인기 트렌드를 겨냥한 가성비를 갖춘 ‘파티팩’을 각각 선보인 것. 

과연 소비자들은 스타벅스의 전통적 스테디셀러 ‘럭키백’과 최근 사회적 대세 트렌드에 맞춘 투썸플레이스의 ‘투썸 LOVE 파티팩’ 중 어느 제품 손을 들어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타벅스, 2019년 럭키백 1월 10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9 기해년을 기념한 럭키백 세트를 지난 10일 전국 매장에 선보였다.  

럭키백 전용 신상품과 에코백, 음료 쿠폰을 비롯해 텀블러, 워터보틀, 머그, 플레이트 등 총 9가지 품목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2019 럭키백’ 1만7000 세트를 제작했다. 

1인당 1개씩 선착순 판매하며 세트당 가격은 6만3000원.(단, 백화점 및 마트, 쇼핑몰 내 입점 매장, 미군 부대 매장, 시즌 매장, MD 미판매 매장 등 일부 매장은 미판매) 

특히 럭키백 전용 신상품으로 기해년 복을 상징하는 디자인의 스테인리스 텀블러 3종을 제작해 이 중 1개를 필수로 담았으며, 이와 함께 지난 시즌 출시한 텀블러, 워터보틀, 머그, 데미머그, 플레이트 등 총 7종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여기에다 럭키백 구매 시 영수증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하고, 1000개 세트에 한해 무료 음료권 4장도 추가로 포함돼 있어 최대 7장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행운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에코백에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풍속 용구인 복조리를 달아 함께 제공한다.

한편, 럭키백은 고객 사은 행사를 위해 2007년 처음 출시됐으며 다양한 품목을 전용 포장 박스 안에 담아 구매 후에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해 출시 당일에 품절되고 SNS상에 개봉한 품목들이 회자되는 등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투썸플레이스, 파티용품 세트 ‘투썸 LOVE 파티팩’ 출시


이에 질세라 투썸플레이스도 아기자기한 파티용품 14가지로 구성한 ‘투썸 LOVE 파티팩’을 지난 11일 선보이며 맞불 작전에 돌입했다.  

투썸LOVE 파티팩은 파티 분위기를 더욱 북돋아 줄 데코레이션 및 파티 소품을 모은 실속형 세트다. 

우선 파티 공간을 화려하게 꾸밀 수 있는 데코레이션 용품은 LOVE 글자 모양의 알파벳 풍선을 포함한 파티풍선 4종 외 가랜드, 색종이 조각 등으로 구성돼 있고, 각 용품들은 골드, 핑크,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돼 세련된 파티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여기서 가랜드(garland)란 천장이나 테이블을 꾸밀 수 있는 깃발 모양의 장식을 지칭하며 이밖에 파티 참석자들에게 재미를 주는 다양한 소품도 눈에 띈다. 

케이크 상단에 꽂는 케이크 픽은 케이크의 멋을 더욱 높여주는 효과를 내고 안경·콧수염·고깔모자 모양 등의 소품들은 여러 가지 연출이 가능해 파티의 즐거움을 더해준다는 것. 

이중 콧수염 소품은 얼굴에 대면 마치 외국 유명 밴드의 가수를 연상케 해 소비자 인기를 독차지 할 것이란 것이 투썸 측의 기대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최근 홈파티, 셀프파티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높은 파티팩을 선보이게 됐다”며 “투썸 케이크와 함께 개성 있는 인증샷 연출이 가능한 파티팩을 이용해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푸드, 구독경제 출사표..선착순 70% 할인 판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대표 조경수)가 최근 식음료업계에 핫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구독경제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7일 자사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힌 것. 이번 구독 서비스는 매달 정상가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을 월 9900원 구독가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여서 더 눈길이 간다. 매달 택배를 통해 그 달의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이 담긴 박스를 받을 수 있다. 매월 다르게 구성된 제품들을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제품들을 일반 구매할 때 보다 약 7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1차 구독 서비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세 달간 진행된다. 첫번째 달인 9월에는 ‘추석맞이 건강선물’ 컨셉의 제품이 배송된다. 건강한 단백질 생활습관을 도와주는 ‘닥터 액티브’ 1통과 ‘쾌변 생유산균’ 10포, 그리고 제품과 물을 섞어먹기 편리하도록 쉐이크 통이 증정된다. 이어 10월에는 ‘신상 매운맛 제품’과 ‘이태리 대표음식’을, 11월에는 ‘뜨끈한 국물’과 ‘반찬 걱정 끝’을 힌트로 하는 제품이 배송되어 받는 이들의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