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31차 갤러리탐 및 ‘슬라임 존’ 경험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신진작가 발굴 및 양성 프로젝트인 ‘갤러리탐’과 국내 최초 슬라임 DIY 브랜드 ‘슬라임 코리아(이하 슬코)’와 함께 슬라임 만들기 공간인 ‘슬라임 존’을 오픈하고 그 행사 매장으로 초대했다. 

수도권 소재 11개 매장서 제31차 갤러리탐 신규 전시 진행


먼저 탐앤탐스는 지난 10월 30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수도권 소재 탐앤탐스 11개 매장에서 제31차 갤러리탐(Gallery耽) 전시를 진행한다. 

갤러리탐은 신진작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시작한 탐앤탐스의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로 프리미엄 매장 ‘탐앤탐스 블랙’을 포함한 11개 매장에서 펼쳐진다. 

탐앤탐스는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 카페의 특성을 활용해 매장을 신진작가의 갤러리로 꾸미고, 작품 홍보에도 적극 나서 전시 책자 무료 제작 및 배포, 온·오프라인 홍보까지 책임진다. 

이번 전시는 탐앤탐스 블랙 8개 매장과 탐스커버리 건대점, 탐앤탐스 문정로데오점, 역삼2호점에서 진행된다. 

▲블랙 청계광장점에서는 임상희 작가의 앙코르 전시 ‘머물던 시점’展이 진행된다. 무분별하게 개발되고 사라져가는 보통의 집들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그 속에서 일어나는 일상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전시에는 볼 수 없었던 작가의 최신작을 감상할 수 있다. 

▲탐앤탐스 블랙 압구정점에서는 오흥배 작가의 ‘to see, to be seen’展, ▲도산로점은 김용식 작가의 ‘망향(望鄕, Homesickness)’展, ▲청담점은 이소희 작가의 ‘From closed to open’展, ▲이태원점은 김준아 작가의 ‘기억조작’展을, 

또 ▲파드점은 김 연 작가의 ‘오직 나를 위해’展, ▲유기농테마파크점은 박중현 작가의 ‘Rose in Life’展, ▲더 스토리지점은 전은숙 작가의 ‘볼 수 있게 하기 위한 방법’展이 열린다.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는 정현동 작가의 ‘Persona’展, ▲탐앤탐스 문정로데오점은 노채영 작가의 ‘기억의 조각’展, ▲역삼2호점에서는 우주몽 작가의 ‘KID’展이 진행된다.

슬코(SLKO)와 함께 ‘슬라임 존’ 블랙 압구정점에 오픈 


또한 탐앤탐스는 국내 최초 슬라임 DIY 브랜드 ‘슬라임 코리아(이하 슬코)’와 함께 블랙 압구정점에 슬라임 만들기 공간 ‘탐앤탐스 X 슬코(이하 슬라임 존)’를 13일 오픈했다. 

슬라임은 물풀을 베이스로 한 반죽 덩어리로 특유의 말랑말랑하면서도 푹신한 촉감 때문에 조물조물 만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완성된 슬라임을 가지고 놀 수 있을 뿐 아니라 슬라임 베이스와 파츠를 이용해 직접 슬라임을 만들 수도 있어 어린아이는 물론 어른들의 장난감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탐앤탐스 블랙 압구정점에 조성된 슬라임 존에는 4종의 베이스 슬라임과 60여 종의 파츠를 구비해 놓았다. 베이스 슬라임을 고른 다음 원하는 촉감, 소리 등을 가진 파츠를 선택해 나만의 슬라임을 만들 수 있다. 

탐앤탐스에서 즐길 수 있는 슬라임 베이스 및 파츠는 유해성 검사를 마친 KC 인증 제품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슬라임 존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2만 원 이상의 슬코 슬라임 이용 고객 전원에게 슬라임을 담을 수 있는 탐앤탐스 프레즐 백을 증정한다. 

또 탐앤탐스 메뉴를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슬라임 베이스(클리어 90ml)를 증정한다. 제조 메뉴를 포함해 슬라임 이용 3만원 이상 영수증 3매를 모으면 탐앤타스 캐러멜 시나몬 브레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탐앤탐스는 의류 브랜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방송 프로그램 등 분야는 다르지만 업계 간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하며 윈윈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며 “이번 슬코와의 협업은 ‘휴식과 여유’에 포커스를 맞춘 것으로 탐앤탐스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슬라임을 만들며 이색적인 휴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