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 구름많음동두천 1.5℃
  • 구름많음강릉 1.0℃
  • 구름많음서울 4.5℃
  • 구름많음대전 5.1℃
  • 맑음대구 4.4℃
  • 흐림울산 4.5℃
  • 구름조금광주 7.5℃
  • 흐림부산 7.6℃
  • 구름많음고창 5.5℃
  • 제주 9.7℃
  • 구름많음강화 0.7℃
  • 흐림보은 2.7℃
  • 구름조금금산 2.6℃
  • 구름많음강진군 6.4℃
  • 흐림경주시 2.0℃
  • 흐림거제 7.9℃
기상청 제공

홈파티 푸드에 반값메뉴·버스킹..할로윈 이벤트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를 겨냥 다양한 막바지 프로모션을 마련, 행사의 현장으로 초대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할로윈 데이를 맞아 집에서 지인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메인부터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홈파티’용 페어링 푸드를 제안하는가하면 반값 메뉴를 선보이거나 버스킹 무대를 마련해 초대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안하며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할로윈 데이 준비 홈파티 코스별 ‘페어링 푸드’ 제안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집에서 지인들과 정겹게 즐기는 파티가 ‘소확행’과 맞물려 인기를 끌며, 새로운 할로윈데이 문화로 자리잡은 것. 

이에 업계에서는 에피타이저-메인-디저트까지 풀코스로 준비해 잊지 못할 할로윈의 추억을 만들어 볼 것을 제안하고 나섰다. 아울러 굳이 음식을 장만하지 않더라도 시중에 판매 중인 다양한 식음료로도 간편하게 각 코스별 ‘맛있는 케미’를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인 메뉴를 먹기 전, 입맛을 돋우기 위한 에피타이저로 샐러드, 스프 등 가벼운 메뉴와 상큼한 과즙 스파클링 음료를 선택해보자.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에서 출시된 과즙 스파클링 음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에 탄산을 첨가해 복숭아 특유의 상큼함과 스파클링의 청량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과즙의 상큼함이 입맛을 돋게 하며, 스파클링의 톡 쏘는 짜릿함이 파티의 시작을 알리는 웰컴 드링크로도 손색없다. 

샐러드는 양상추, 파프리카 등 구하기 쉬운 채소에 드레싱을 첨가하여 직접 만들거나, 시중에 나와있는 미니 샐러드를 선택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최근 출시한 ‘퀴노아바질 미니샐러드’는 상큼한 발사믹 드레싱과 함께 슈퍼그레인 퀴노아를 버무린 닭 가슴살과 바질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샐러드다. 

스프 역시 입맛을 돋우는 대표적인 에피타이저 메뉴로 이달 출시된 서울우유협동조합의 간편식 ‘아침에스프’는 토마토, 구운 스위트 옥수수, 브로콜리의 3가지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과일, 야채, 곡물이 함유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라 식전 스프로 즐기기 좋다.  

에피타이저로 한껏 돋운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인 메뉴에 어울리는 음료로는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잘 맞는 깔끔하고 상쾌한 청량음료가 잘 어울린다.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스프라이트는 입안 가득 퍼지는 상쾌한 향과 청량감으로, 달고 맵고 짠 음식과 잘 어울리는 ‘맛있는 케미’를 느낄 수 있다. 

홈파티 메인 메뉴로는 참석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하나의 음식에서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1석 2조의 효과를 노려보자. 굽네치킨의 ‘굽네 반반D 시리즈’는 오븐에 구워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굽네 오리지널’과 달콤한 맛을 살린 ‘굽네 허니멜로’를 반씩 맛볼 수 있다. 

한국피자헛에서 지난달 선보인 ‘빅박스(Bix Box)’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 세 가지로 구성됐다. 라지 사이즈 피자와 함께 스테디셀러 메뉴인 ‘리치 치즈 파스타’와 ‘바비큐 치킨 스테이크’가 사이드 메뉴로 포함되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죠스떡볶이가 8월 출시한 ‘로제크림 떡볶이’는 매운 맛과 크림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2만여 그릇을 넘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메인 메뉴를 즐긴 후 달콤한 디저트에는 향 좋은 커피나 차 음료가 잘 어울린다. 코카콜라의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은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액상 에스프레소를 1회 분량씩 포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카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칼로리가 신경 쓰인다면 식이섬유가 함유된 차 음료도 좋은 선택이다.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는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에 도움을 주는 음료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했으며 녹차, 우롱차, 홍차의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어 식후에 가볍게 즐기기 좋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집에서 고급스러운 디저트 메뉴를 즐기고 싶다면, 롯데제과가 이번 달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한 디저트 카페 형태의 플래그십 스토어 ‘몽쉘 생크림 케이크숍’을 찾아보자. 테이크 아웃 전용숍으로 파티셰가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주는 몽쉘을 판매 한다. 

편의점에서도 간편한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나뚜루는 지난 달 편의점 전용 미니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리얼녹차’, ‘드림 쇼콜라’, ‘도라미 미니’ 3종을 선보였다. 1~2명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 케이크로 여러 개를 준비한다면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 디저트 메뉴로 적절하다. 

탐앤탐스, 핼러윈데이 특집 탐스테이지 개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31일 저녁 6시 30분 블랙 청계광장점에서 핼러윈데이 특집 카페 버스킹 ‘제23회 탐스테이지’를 마련, 버스킹 스테이지로 초대했다.

특히 이번 탐스테이지는 솔로 뮤지션 3팀의 무대로 꾸며진다. 첫 무대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의 감성 래퍼 ‘EB’가 준비하고 있다. 신곡 ‘Hmm’과 ‘Wanna Know’를 비롯한 커버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매혹적인 보컬의 ‘ARKAY’의 무대가 펼쳐진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의 ARKAY는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보이스로 히트곡 ‘BUS’와 ‘너 때문에ㅠㅠ’ 등 다양한 곡을 선사한다. 

마지막은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아롬’의 무대로 꾸며진다. 버블시스터즈 출신의 아롬은 최근에 발표한 신곡 ‘기억의 빈자리’를 비롯한 다양한 커버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탐앤탐스는 할로윈 데이 특집 탐스테이지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탐스테이지 현장에서는 핼러윈 코스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멋스럽게 할로윈을 표현한 관객 3명을 선정해 에버랜드 이용권, 탐앤탐스 선물세트 등을 즉석에서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탐스테이지에 참석한 관객 전원에게 핼러윈 타투 스티커를 선물한다. 

탐앤탐스는 위메프와 함께 28일까지 관람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SNS에 위메프에 올라온 해당 딜(deal)을 공유하고 Q&A 게시판에 공유 URL와 탐스테이지 기대평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총 5명을 선정해 탐스테이지 특별석과 전시 ‘루나파크’ 초대권 2매를 선물한다.

백스비어, 매일 1메뉴 50%할인… ‘해피 할로윈’ 이벤트 진행 


더본코리아 백스비어(대표 백종원)가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매일 1가지 메뉴를 반값에 판매하는 ‘해피 할로윈(Happy Halloween)’ 이벤트를 지난 25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총 7일간 매일 다른 메뉴 1종을 50%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것으로, 백스비어의 인기 안주 메뉴 5가지와 동절기 신메뉴 2개를 선보였다.  

28일에는 쫄깃하고 탱글한 문어살을 바삭하게 튀겨 소스에 곁들여 먹는 ‘문어볼’을 4천 원에, 29일에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 마른안주 ‘먹태구이’를 5천 5백 원에 제공한다. 

또한 30일에는 바지락과 콩나물이 어우러진 얼큰한 국물에 푸짐한 우동면사리를 더한 ‘얼큰바지락탕’을 4천 5백 원에 맛볼 수 있으며, 31일 할로윈데이 당일에는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바삭감자튀김’을 3천 5백 원에 즐길 수 있다. 

이벤트가 기간 동안 매장 내부는 할로윈을 테마로 한 가랜드와 조명장식으로 꾸며 이색적인 재미를 더하고, 직원들 역시 간단한 할로윈 코스튬을 해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백스비어’에서 시행되며, 더본쿠폰앱을 통해 다운받은 ‘할로윈데이’ 쿠폰을 결제 시 사용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은 테이블 당 1장만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백스비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