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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죽·양갱·빙과...튜브형 ‘스퀴즈 식품’ 인기

손에 묻지 않는 튜브형 패키지로 섭취 편의성 높여
다양한 스퀴즈 식품들, 저칼로리에 체중 감량 효과, 먹는 재미까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여름 식음료업계가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스퀴즈 식품’들이 다이어터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지속되는 습한 날씨에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퀴즈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 가보면 젤리·죽·양갱·빙과 등 다양한 '튜브형 식품'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과거 빨리 녹는 아이스크림의 단점을 보완해 출시했던 튜브형 패키지가 다양한 식품에 접목되고 있는 것. 

이들 제품은 별도의 도구 없이 손으로 짜내는 것만으로 섭취할 수 있어 '스퀴즈 식품'이라고도 불린다. 특히 부드러운 형태의 액체, 젤리, 스무디 등을 담아내 소화 흡수가 빠르고, 휴대가 용이하고 손으로 짜서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간편해 다이어터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오픈마켓 티몬이 지난 6월 다이어트 매출 트렌드 분석 결과, 닭가슴살 제품들이 매출 상위를 점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젤리나 죽 등을 담은 스퀴즈 식품이 상위권을 장악하며, 올여름 막바지 다이어트에 돌입한 다이어터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여름 막바지 다이어트에 돌입한 다이어터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제품들을 소개한다.

짜 먹는 죽 '본아이에프 본죽 밀타임'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의 짜 먹는 파우치 죽 ‘본죽 밀타임’은 저칼로리에 영양과 포만감은 높고 식감까지 살려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캡이 부착된 파우치 포장으로 스푼 없이도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다. ‘군고구마죽’과 ‘밤라떼죽’ 2종 구성이며, 두 제품 모두 한 팩에 100kcal 미만이라 칼로리 부담이 적다. 

군고구마죽은 30분 동안 화덕에서 구운 군고구마를 그대로 담았으며, 밤라떼죽은 달콤한 밤과 고소한 볶은 현미가 주재료로 풍부한 맛과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귀리가 함유돼 영양소를 더한 것은 물론 기존 짜 먹는 죽에서 아쉬웠던 씹는 식감까지 살렸다 

저칼로리 간식 곤약이 파우치 속으로...‘글램디 4kcal 곤약 워터젤리’

곤약 젤리는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를 함유해 음료처럼 짜 마실 수 있어 스퀴즈 식품의 대명사다. 뷰티 헬스케어 브랜드 글램디(GLAM.D)는 다이어터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곤약 젤리를 다양한 종류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4kcal 곤약 워터젤리’는 높은 포만감을 자랑하는 곤약을 주재료로 체내 거의 흡수되지 않는 저칼로리 감미료 ‘에리스리톨’을 더해 달콤한 식이조절을 가능케 한다. 새콤달콤한 자두 맛과 상큼한 레몬 맛 2종으로 구성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풍부한 식이섬유에 저칼로리...’크라운제과 짜먹는 홍삼양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양갱도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다. 

크라운제과의 ‘짜먹는 홍삼양갱’은 이지컷(easy cut) 방식의 패키지를 갖춰 끝부분을 떼어 내고 위로 올려 짜 먹는 제품이다. 6년근 홍삼과 십전대보탕에 들어가는 11가지 주요 약재에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을 넣어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지친 다이어터의 활력까지 챙긴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부담은 줄이고 편리함은 더한 치어팩 타입 ‘롯데제과 라이트 엔젤’

여름철 대표 간식인 아이스크림도 칼로리 걱정 없이 짜 먹을 수 있다. 롯데제과는 앞서 출시한 제품을 치어팩 타입으로 변형해 섭취의 간편함까지 더한 '라이트 엔젤 멜론아이스'와 '라이트 엔젤 모카아이스’를 선보였다. 

치어팩은 슬러시 형태의 내용물을 뚜껑이 달린 팩에 담아 휴대가 간편하고 손에 내용물에 묻지 않아 깔끔한데, 라이트 엔젤 멜론아이스는 멜론의 달콤함과 과일의 상큼한 맛을 살렸으며, 라이트 엔젤 모카아이스는 커피의 진한 풍미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무설탕 제품으로 국화과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천연감미료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열량이 50% 이상 적어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 부담이 적다. 

본아이에프 김철호 대표는 “언제 어디서든 깔끔히 즐길 수 있고 높은 포만감으로 식이조절에 도움을 주는 스퀴즈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본죽 밀타임은 짜 먹는 파우치 죽으로 먹기 편하고 맛과 영양, 식감까지 갖춰 다이어터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책임진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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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