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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절 MD에 장학금지급·이벤트...스타벅스 ‘근황’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광복 73주년 및 대한제국 선포 121주년 기념 MD 상품 출시와 독립 유공자 후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연이어 ‘콜드 브루 메이슨 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폭염속 소비자 소통을 향한 숨가쁜 8월을 보내고 있다. 

최근 스타벅스에서 펼쳐지고 있는 관련 소식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광복절 텀블러 및 머그 등 출시 및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지급


먼저 스타벅스는 지난 15일 광복 73주년 및 대한제국 선포 121주년을 기념해 역사적 의미를 담은 ‘2018 코리아 머그’(355ml), ‘2018 SS 코리아 텀블러’(473ml), ‘2018 코리아 스푼 포크 세트’ 등 광복절 MD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2018 코리아 머그와 텀블러는 대한제국 시절 널리 사용한 문장인 오얏꽃(이화, 자두나무 꽃), 최고의 훈장 문양인 금척, 우리나라의 꽃 무궁화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럽게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1인 1개 구매 한정) 

아울러, 2018코리아 스푼 포크 세트 또한 오얏꽃 무늬가 세련되게 디자인되어 있는 손잡이 부분이 인상적이다. 상품이 담긴 우드 케이스는 작은 소품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역사적 의미에 실용성을 더했다.(1인 2개 구매 한정) 

이와 함께 오얏꽃과 무궁화를 새겨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선불식 충전카드인 ‘2018 코리아 카드’도 같은 날 함께 출시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광복절 MD를 비롯해 주미대한제국공사관 텀블러, 무궁화 텀블러와 머그 등 우리나라 역사와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선보이며,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에는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2015년부터 올해까지 4년동안 133명의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에게 2억7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광복절의 의미와 애국지사의 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콜드 브루 메이슨 자’ 증정 이벤트 시작


스타벅스는 이처럼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기위한 공헌 활동 외에도 2016년 선보인 커피 걸작 ‘콜드 브루’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하며 소비자와 공감나누기에 나서고 있다.  

콜드 브루 출시 이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콜드 브루 메이슨 자’ 증정 이벤트를 17일부터 시작하는 것. 이번 이벤트는 콜드 브루 음료 포함 총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콜드 브루 메이슨 자’(450ml)를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콜드 브루 메이슨 자’는 손잡이가 달린 투명 유리 재질의 아이스 음료 전용 다회용컵. 앞·뒷면에 각각 콜드 브루와 사이렌 로고가 양각으로 디자인돼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사랑스러운 로즈골드와 고급스러운 블랙 두 가지 색상의 뚜껑 중 한 개가 랜덤으로 함께 증정된다. 

콜드 브루의 인기와 함께 콜드 브루 종류가 많아짐에 따라, 이벤트 대상 음료 또한 10종으로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와 ‘콜드 브루’를 비롯해 올해 여름시즌에 새롭게 출시된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와 ‘콜드 폼 콜드 브루’가 포함된다. 

또한, ‘나이트로 콜드 브루’, ‘나이트로 쇼콜라’, ‘나이트로 쇼콜라 클라우드’와 ‘리저브 콜드 브루’, ‘리저브 콜드 브루 플로트’, ‘리저브 콜드 브루 몰트’ 등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중인 나이트로, 리저브 콜드 브루 음료도 이벤트 음료로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최희정 마케팅 팀장은 “콜드 브루에 대한 고객들의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올해는 보다 다양한 콜드 브루 음료와 함께 만날 수 있는, 더 새로워진 ‘콜드 브루 메이슨 자’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스타벅스와 함께 올 여름 시원하게 마무리하셨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한편,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일정 자격을 갖춘 바리스타가 매일 차가운 물로 14시간에 걸쳐 천천히 소량씩 신선하게 추출하는 아이스커피 음료로, 출시 2년 2개월 만에 2천만잔 판매 돌파 및 아메리카노, 라떼에 이어 고객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로 손꼽히는 등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 여름에는 무지방 우유로 만든 쫀득한 콜드 폼이 올라가는 ‘콜드 폼 콜드 브루’와 콜드 브루를 프라푸치노로 재해석한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를 런칭하며 새로운 버전의 콜드 브루 음료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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