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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신형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

9인승과 11인승 운영 . 가격 2838만원부터


쌍용자동차가 3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57에서 SUV 스타일을 강화하고 상품성을 높인 2018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행사를 개최했으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아 차량은 아웃도어 활용성, 향상된 스마트기기 활용성 등 차별화된 가치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행사장에서는 '코란도와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을 주제로 코란도 브랜드 모델들을 다양한 구성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아래의 5가지 콘셉트에 따라 전시했다.
 
△새하얀 설원과 아틀란틱 블루 컬러의 조화를 통해 역동성을 느낄 수 있게 한 Dynamic Tourist △코란도 투리스모를 타고 아홉명이 함께 여행하는 즐거움을 ‘g, go, good’ 카툰으로 표현한 Funny Nine △설원 위에서 함께 즐기는 행복감을 아트 월로 표현한 Happy Gathering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유를 즐기는 Adventurous Hobby △캐러밴과 조합을 통해 견인력과 SUV 스타일을 뽐내는 No.1 Tow Car 등이 있다. 
 
이 모델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이루어진 전면 디자인은 대형 차량에 걸맞은 존재감을 확보했다.  웅장하며 힘이 넘치는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후드의 캐릭터라인을 통해 입체감을 부여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사이즈를 확대하고 더욱 와이드한 형상으로 존재감을 표현했다. 
  
신규 외장컬러인 아틀란틱 블루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새롭게 적용된 숄더윙 라인의 프런트 범퍼와 와이드&슬림 안개등으로 다이내믹한 SUV 스타일을 표현했다.


18인치 휠이 최초로 신규 적용(기존 17인치)되어 측면 디자인에 엣지를 더했다.  모델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의 다이아몬드커팅휠과 세련된 감각의 스퍼터링휠 두 가지 사양으로 운영된다. 
 

특징은 전방 장애물 감지 센서의 신규 적용으로 주차 편의성을 높였으며 스마트기기 연결성과 활용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줄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이 신규 적용됐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Wi-Fi를 통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모든 App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경쟁 모델 중 유일한 4WD 시스템으로 오프로드는 물론 눈빗길 주행에서 비교할 수 없는 안전성을 자랑한다. 11인승 모델 기준 연간 자동차세 6만5천원으로 경제성이 탁월하며 6인 이상 승차 시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함으로써 교통 정체에서 해방될 수 있다. 
 
9인승 및 11인승 모델로 운영되며 가격은 일반 모델 △KX 2838만원(11인승 전용) △TX 3041~3076만원(11~9인승) △RX 3524만원(공통) △Outdoor Edition 3249만원(9인승 전용), 전고를 확대한 고급모델 샤토(Château)는 △하이루프 4036~4069만원(11~9인승) △하이리무진 5220만원(9인승 전용) 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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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