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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 vs 아모레’ 세계 최초 발명 쿠션 신제품 격돌

LG생활건강, ‘후’와 ‘빌리프’ 통해 신상품 연속 출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와 에스쁘아의 신상품으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뷰티업계 맞수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초로 발명한 ‘쿠션’ 화장품 신제품을 제각각 선보이며 미모를 뽐내고 싶은 여심을 저격하기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업계와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쿠션 화장품이란 파운데이션의 일종으로 기존의 바르는 타입 화장품이 아니라 쿠션 형태의 스펀지를 도장처럼 피부에 찍어 바르는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으로 세계 최초로 우리가 개발한 발명품이다. 

지난 2008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최경호 연구원이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만들며 세상에 처음 등장한 것으로 도장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균일하게 액체를 밀착시키는 발포 우레탄 폼 스펀지를 만들어낸 것이 시초로 알려져 있다.  

이후 파운데이션을 머금고 있는 쿠션은 불티나게 팔렸고, 화장 문화도 많이 바뀌었다. 선블록을 바르고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파우더를 가지고 다니며 수정을 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쿠션 팩트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한다. 

화장 단계가 줄어들면서 시간은 절약됐고 파우치는 가벼워졌다. 현재는 콧대 높던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도 쿠션 제품을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이 럭셔리 브랜드 ‘라네즈’와 에스쁘아를 통해 저마다의 심혈을 기울인 쿠션 신상품을 잇따라 선보였고, 

이에 질세라 LG생활건강도 럭셔리 브랜드 ‘후’와 ‘빌리프’ 등 뷰티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컨셉의 신제품을 줄줄이 출시하며 맞불 작전에 돌입했다.   

국내 뷰티업계 지존 자리를 다투는 양사의 자존심이 걸린 이번 ‘쿠션’ 신제품을 둘러싼 한판 승부에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누구의 손을 더 높이 들어줄지 뷰티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와 에스쁘아 통해 쿠션 신상품 출시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수분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는 지난달 용기 디자인부터 내용물까지 쿠션의 새로운 혁신을 담은 ‘네오 쿠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앞뒤 경계가 없는 일체형의 360도 보더리스 디자인과 파스텔 톤의 용기 색감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고, 또한 손쉽고 간편하게 돌리기만 하면 리필을 교체할 수 있도록 '원터치 스피닝 리필' 방식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민트색의 ‘매트’와 핑크색의 ‘글로우’ 2종으로 출시됐으며, 두 제품 모두 아모레퍼시픽 쿠션 최초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갖춰 잦은 휴대전화, PC 사용 시 피부를 보호한다.

‘네오쿠션 매트’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완벽하게 커버해 24시간 무너짐 없는 무결점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에 도움을 주며 또 '네오쿠션 글로우'는 피부에 자연스러운 반사광을 부여해 입체적인 메이크업 연출에 도움을 준다. 

이에 앞서 리얼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에서는 극강의 커버력을 구현하면서도 촉촉하고 편안하게 밀착되는 광채 커버 쿠션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테이핑 커버 쿠션의 탁월한 밀착력과 그 비결인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를 담아, 얇게 발리지만 테이프처럼 빈틈없이 밀착돼 좀 더 완벽한 커버리지 연출에 효과적이다.  

특히 해양심층수와 어성초 추출 성분으로 건조함 없이 피부 속 보습감을 채워줘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해주는데다 내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바닐라, #아이보리, #페탈, #베이지 총 4가지 쉐이드로 구성돼 온종일 화사한 페이스 연출에 도움을 준다.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별 쿠션 신상품 선보여 

먼저 LG생활건강의 ‘후’는 궁중 보석의 영롱한 빛을 디자인에 담아 광채로 빛나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로얄 트리플 골드 에디션’을 지난 5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영롱한 궁중 보석과 옐로우골드, 화이트골드, 로즈골드의 세가지 빛이 한겹 한겹 쌓여 빛나는 로얄 트리플 골드 디자인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 특히 두드릴수록 촉촉하게 살아나는 윤광 커버로 결점 없이 화사한 피부 완성에 도움을 준다. 

멀티 글로우 콤플렉스로 피부결에 살아나는 윤기와 광채를 선사하며, 다크닝 현상 없이 오랜 시간 매끈하고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또한 한층 강화된 커버력으로 한번의 터치로도 주름과 모공, 잡티까지 완벽하게 감춰주고,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과 행인 오일 등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특히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럭셔리 골든 쿠션 로얄 트리플 골드 에디션’ 뿐 아니라 로즈 컬러의 ‘궁중동안립밤’과 ‘럭셔리 립 루즈’ 리얼레드 컬러, ‘벨벳 립 루즈’ 로지코랄 컬러까지 베스트 립 3종이 함께 내장되어 있어 로얄 트리플 광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빌리프에서는 시원하고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 자극은 최소화시키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커버해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쿠션’을 출시했다. 

이 쿠션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스트레스 슈터-시카’ 라인의 핵심 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쉽게 자극받는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에탄올, 멘톨 등 피부 자극 유발 성분 대신 수상보습성분이 강화돼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에 시원한 청량감과 함께 특유의 탁월한 발림성으로 가볍고 부드럽게 도포돼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없이 얇게 밀착된다. 핑크 베이지와 내츄럴 베이지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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