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6 (목)

  • 구름많음동두천 18.7℃
  • 맑음강릉 24.3℃
  • 박무서울 20.4℃
  • 맑음대전 21.8℃
  • 맑음대구 22.6℃
  • 구름조금울산 23.0℃
  • 박무광주 22.5℃
  • 구름많음부산 23.0℃
  • 구름조금고창 21.9℃
  • 맑음제주 24.7℃
  • 구름많음강화 19.0℃
  • 맑음보은 20.5℃
  • 맑음금산 20.2℃
  • 구름많음강진군 23.5℃
  • 구름조금경주시 22.6℃
  • 구름많음거제 21.3℃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기아차, ‘카니발’ 출시 기념 '놀이공감 키트' 캠페인 실시

‘굿네이버스’와 연계, ‘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놀이공감 키트’ 캠페인 전개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기아자동차가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이색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기아차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패밀리카로 꼽히는 ‘카니발’의 4세대 모델 출시를 기념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놀이공감 키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든든한 아빠차,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자동차’라는 카니발의 이미지에 걸맞게 아이들을 위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목표다.

구체적으로 기아차는 코로나19로 아이들의 놀이 공간이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 강원도 및 전남 지역 아동 830명을 대상으로 △찰흙놀이·보드게임·미니블록(저학년 대상), 컬러링북·슬라임(고학년 대상) 등 ‘놀이 공감 키트’와 핑크퐁 아기상어 벨트·셀토스 조립 블록 등 도합 1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고 △킥보드, 스케이트보드, 드론, 레고 블럭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도로교통공단 등과 함께 진행하는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의 교통안전 키트(저학년 대상)를 전달해 교통안전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기아자동차는 ‘카니발’이 우리 모두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주는 자동차로 인식되기를 바라며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며 이번 놀이 공감 키트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카니발’의 이름으로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4세대 카니발은 사전계약에 돌입한 지 단 하루 만에 계약대수 2만3006대를 돌파해 국내 자동차 산업 역사상 최단시간/최다 신기록을 세웠으며 이후에도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계약대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K-디저트에 스포츠 마케팅..이디야커피 성장 행보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가 디저트 신제품을 선보이고, 페퍼저축은행 배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이며 자사 토피넛 메뉴 라인업을 확대에 나섰다. ‘토피넛 크룽지’는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서 만든 제품으로, 풍부한 버터향과 토피넛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바삭한 식감에 먹음직한 외형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또한 개별 낱개 포장을 적용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토피넛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취향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토피넛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버블 블랙토피넛라떼 ▲토피넛 쇼콜라 등으로 구성된 ‘토피넛 가을음료’ 2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한 바 있다. 이어 지난 15일에는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고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디야커피 고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