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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리뉴얼 몽쉘 신제품 줄 출시..공세 강화

품질 업그레이드 ‘몽쉘 바나나’ 4년 만에 재출시
한입 크기 ‘쁘띠 몽쉘’ 신제품 2종도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최근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인 ‘몽쉘’의 품질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시장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먼저 지난 2016년 파이 시장에서 바나나 열풍을 일으켰던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 바나나’를 소비자 재출시 요청에 화답 4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가하면 최근 한입 크기 디저트 선호 트렌드에 발맞춰 ‘쁘띠 몽쉘’ 신제품 2종을 잇따라 선보인 것. 

커피 및 디저트전문점들과 외국 제품까지 줄줄이 국내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날로 치열해져만 가는 디저트시장에서 이들 제품이 얼마만한 활약을 펼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먼저 롯데제과는 ‘쁘띠 몽쉘’의 리뉴얼을 진행, 새로운 맛의 신제품 2종 ‘쁘띠 몽쉘 커스타드&카라멜’, ‘쁘띠 몽쉘 레몬&그린티’를 지난 1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두 가지 색다른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데다, 새로운 맛으로 리뉴얼하면서 기존 제품보다 중량 및 크림 함량을 약 3% 가량 높여 맛과 풍미를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중 ‘쁘띠 몽쉘 커스타드&카라멜’은 달콤한 캐러멜 케이크 속에 고소한 커스타드 크림과 잼이 들어가 있어 쌉싸름한 커피와 함께 먹기 좋고, 또 ‘쁘띠 몽쉘 레몬&그린티’는 녹차 케이크 속에 상큼달콤한 레몬 크림과 잼이 들어가 있어 차와 잘 어울린다. 

한편 ‘쁘띠 몽쉘’은 작년 1월경 ‘쁘띠 몽쉘 크림’과 ‘쁘띠 몽쉘 카카오’ 2종을 출시,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아담한 크기로 만들고 생크림 함량도 높이는 등 맛과 풍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며 작년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소비자의 인기를 끌었다. 

또한 앞서 지난 5월 하순에는 2016년 파이 시장에서 바나나 열풍을 일으켰던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 바나나’의 업그레이드 제품을 4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2016년 출시 당시보다 크림을 약 20% 늘려 맛과 풍미를 한층 더 높였다.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카카오 케이크 속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크림과 생크림이 함께 들어간 것.  

이처럼 롯데제과가 ‘몽쉘 바나나’를 4년 만에 다시 선보인 이유는 그 동안 ‘몽쉘 바나나’의 맛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재 출시를 요청했던 소비자 의견이 이어졌기 때문으로 전해진다. 

한편 2016년 선보였던 ‘몽쉘 바나나’는 출시 한 달 만에 1천500만개가 판매되고 2016년 연간 약 2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제과는 향후 ‘몽쉘 바나나’와 아이스크림을 활용,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 등을 롯데제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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