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2 (토)

  • 맑음동두천 -8.2℃
  • 맑음강릉 -4.7℃
  • 맑음서울 -7.1℃
  • 맑음대전 -5.7℃
  • 맑음대구 -4.0℃
  • 맑음울산 -3.5℃
  • 맑음광주 -3.5℃
  • 구름많음부산 -1.9℃
  • 구름많음고창 -3.5℃
  • 제주 1.4℃
  • 맑음강화 -9.0℃
  • 맑음보은 -5.8℃
  • 맑음금산 -6.3℃
  • 구름많음강진군 -3.2℃
  • 맑음경주시 -4.3℃
  • 구름많음거제 -1.6℃
기상청 제공

두피부터 얼굴·손..봄철 안티에이징 뷰티템 ‘눈길’

뷰티업계,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너와 나의 안티에이징”
노화 방지에 도움 줄 두피 샴푸, 선크림, 디바이스 등 소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뷰티업계가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와 황사·자외선에다 건조함까지 각종 피부 노화의 적(?)으로부터 당당히 맞서는데 도움을 줄 두피부터 피부, 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안티에이징 뷰티템들을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따뜻한 봄기운이 절정으로 치닫는 요즘, 활동하기에는 좋은 계절이지만 피부에는 즐겁지 않는 환경일 수 있다. 피부 건조함으로 각질이 발생하고, 강한 봄 자외선과 기온이 상승하면서 증가하는 피지 분비량 등으로 피부 질환이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 

특히 요즘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피부는 쉽게 예민해지기도 해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 외부 환경으로 인해 손상되고 민감해진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방치하면 탄력 저하, 주름, 색소침착 등 피부 노화를 앞당기게 된다. 

이에 업계에서는 피부 노화 방지를 돕는 뷰티 디바이스는 물론, 샴푸에 선크림 등 여러 기능성 화장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 심리 저격에 나서고 있다.

자외선 차단과 안티에이징을 동시에...선블록 제품들


강한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를 위협하는 요인이다. 특히 날씨가 점차 더워지며 햇살도 강해지기 시작한 요즘, 꼼꼼한 선케어는 안티에이징의 필수 과정이라 말할 수 있다. 

AHC에서 선보인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퍼펙터’는 태양으로 인해 촉진되는 주름, 탄력저하, 색소 침착 등 다양한 피부문제와 식물 유래의 항상화 성분으로 완성한 레드오메가 컴플렉스를 함유하여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갖춘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또한 신개념의 세럼 제형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안 피부 속은 지속적으로 케어받을 수 있도록 스킨케어 효능까지 갖춰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의 ‘후’는 뛰어난 톤업 효과로 화사한 피부를 연출뿐 아니라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멀티 기능까지 갖춘 ‘후 공진향:설 미백 톤업선’을 지난달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백탁현상 없이 즉각 피부를 환하게 연출해주는 선블록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효과와 미백 기능은 물론 초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일상생활 속에 노출되는 다양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멀티’ 기능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특히 칠향팔백산, 설감산, 진주산삼, 국화수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형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스며드는데다 화사한 핑크빛 크림이 피부톤을 자연스런 복숭아빛으로, 또 피지 케어 성분이 마무리를 보송하게 해줘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샴푸에 뷰티 디바이스 기능성 화장품 등 진화된 뷰티템도 나와 

이밖에도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고객들의 마음을 대변해 주듯 두피 건강용 샴푸에 뷰티 디바이스, 기능성 화장품들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아모스프로페셔널에서 최근 선보인 ‘그린티 액티브 샴푸’는 ‘두피 유수분 함유랑 감소’, ‘두피 탄력 저하’, ‘탈모 고민 증가’의 3가지 두피 고민을 케어하는 더욱 강력해진 토탈 안티에이징 솔루션 제시를 지향하고 있다. 

녹차 밭에서 오랜 시간 생장하며, 땅 속 깊은 영양을 끌어 올린 녹차 뿌리 추출물의 에너지를 함유해 모근 강화와 안티에이징 케어에 더욱 집중해 연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부여해 더욱 탄탄하고 건강한 케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숨길 수 없는 것이 바로 주름인데, 탄력있는 피부 케어야 말로 안티에이징을 위한 첫 번째 스텝! 레티놀은 피부 세포를 활성화하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들의 생산을 유도하는 피부 재생을 위한 최고의 성분으로 안티에이징에 가장 강력한 성분이다. 

아이오페에서 출시한 ‘레티놀 엑스퍼트 0.1%는 1997년 레티놀 최초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기존 대비 고함량의 레티놀로 확실한 주름 케어가 들어간 제품이다. 제품을 사용 중에는 낮에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니 자외선 차단에도 꼭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다양한 기능의 뷰티 디바이스도 눈에 띈다. 일본 뷰티 디바이스 그룹 ‘야만(YA-MAN)’의 ‘야만 스칼프’는 두피 안티에이징 드라이어다. ‘저온 드라이 모드’와 ‘스칼프 H모드’, ‘스칼프 C모드’를 통해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적절한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저온 드라이 모드’는 60도의 저온풍과 원적외선, 음이온 기능을 통해 큐티클 손상을 최소화한 모발 건조 및 스타일링을 할 수 있고, ‘스칼프 H모드’와 ‘스칼프 C모드’는 분당 약 3,700회의 진동으로 두피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등 두피에이징을 돕는다.

원적외선 마스크 브랜드 ‘보미라이(BOMIRAI)’는 피부 속 깊숙이 원적외선 빛을 침투시켜 진피층 활성화 및 세포 성장속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뷰티 마스크다. 

인체 온도에서 90.2%의 높은 방사율을 자랑하며, 1분에 수천 회씩 피부 속 세포를 진동시켜 피부 미세혈관 확장 및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 톤, 탄력, 보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 전문기업 감성터치에서는 핸드케어 브랜드 ‘리즈캡슐(Leeds Capsule)’의 LED 핸드마스크는 핸드케어에 적합한 출력의 35개 LED에서 뿜어져 나오는 각 파장수치에 따라 4가지 모드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 살균 및 미백, 피부 진정, 안티에이징 등에 도움을 준다.

리즈캡슐은 지난 12일 국내 기술 특허 취득을 기점으로 핸드케어에 관심이 높아진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리즈캡슐은 현재 동화면세점에 입점을 마쳤으며 중국, 몽골과도 수출 계약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진다. 

아띠베뷰티에서 출시한 ‘울트라리프3’는 집속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코어 탄력을 케어해주는 뷰티 디바이스다. 

전용 젤인 ‘울트라소닉 모이스쳐 젤 II’와 함께한 임상을 통해 피부 속 탄력과 보습 등의 효과를 확인했으며, 피부 상태에 따라 주 1~2회 정도 사용해 주면 되어 피부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